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사진용량 (동기화질문)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여행가기 전, 기존의 사진첩의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겨두고 갔습니다. 다녀와서 예전 사진을 사진 동기화 해서 넣었는데, 폴더도 제각각, 순서도 제각각 이라 삭제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왠걸, 컴퓨터 itunes로 동기화 시켜 넣은 사진은 핸드폰으로 마음대로 삭제도, 수정도 되지 않았습니다. 컴퓨터에 빼놓았던 사진은 이미 삭제시켜서 버린 뒤구요, 그래서 파일 복구로 어떻게 어떻게 기존 사진 파일은 다시 복원시켰습니다.

문제는, 용량이 너무 많아 사람들이 올려놓은 정보로 빈 폴더를 만들어서 빈폴더를사진동기화 시키면 폴더가 사라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해봤더니 정말 사진보관함에서 폴더가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사진첩 카메라롤에는 사진이 보이지 않는데, 모음으로 갔더니, 지웠던 사진들이 있고 용량도 저렇게 itunes 보관함에서 동기화 됨 이라는 용량으로 차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핸드폰에서는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 이후에는 동기화 세션 완료 오류로 동기화가 되지 않는다고 뜹니다... itunes를 전부다 삭제하고 다시 새로 깔면 동기화라도 된다는데, 여전히 같은 오류 반복입니다... 동기화도 시키고, 저 itunes 보관함에서 동기화됨 용량을 지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진 모음에 삭제되지 않는 1만여장의 사진도 삭제하고 싶습니다..기존의 사진을 다 복원했기때문에 핸드폰에 안있어도 될거 같거든요... 도와주세요..

iPhone 6, iOS 11.1.1

게시일: 2017. 11. 15 오후 05:28

답글

답글이 없습니다.

사진용량 (동기화질문)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