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구형 맥 미니, 소프트웨어 레이드를 적용시킨 후 타겟 디스크 모드로 활용 가능합니까?

맥 미니를 소프트웨어 레이드하고 썬더볼트를 통해 아이맥 또는 맥북프로에 타겟 디스크 모드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문제는 제가 맥 미니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스트라이핑 또는 미러링과는 상관없이 두개의 저장장치가 하나의 디스크 모드로 활용이 되었으면 합니다.


상상의 나래를 펼쳐본자면


첫째, 두개의 하드를 타겟 디스크 모드로 외부 스토리지로 맥에 연결을 하고 디스크 유틸리티를 활용하여 레이드를 묶는 방법과


둘째, 애초에 맥 미니를 클린설치 할 때 두개의 레이드로 활성화 시킨 뒤 타겟 디스크 모드를 활성화 하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서두에 얘기했듯이 맥 미니가 없습니다... 없어요...😟


실제로 해 보신분이나 비슷한 경험(odd가 달렸던 구형 맥또는 맥프로)을 가지신분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iMac, macOS Sierra (10.12.6), 2012 27 (Late)

게시일: 2017. 12. 3 오전 07:16

답글

답글이 없습니다.

구형 맥 미니, 소프트웨어 레이드를 적용시킨 후 타겟 디스크 모드로 활용 가능합니까?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