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한국 애플뮤직 성인인증 계획

안녕하세요

애플뮤직을 잘 쓰고 있는 유져입니다.


서비스 한지가 1년이 넘어가는데

한국 애플뮤직의 성인인증은 언제쯤 계획하시는지요?

iPhone 6s, iOS 11.2

게시일: 2017. 12. 6 오전 12:07

답글
댓글: 1

손준혁 님에게 답변 2017. 12. 6 오전 08:09

안녕하세요 손준혁님:


Apple로 글을 남기시려고 하신 것 같으신데요.

여기는 커뮤니티포럼이라, Apple로 직접 피드백을 보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Apple - Apple Music - Feedback


Tyler94님의 글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Tyler94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레벨 1 2016. 10. 25 오후 01:55 clotho 에 대한 응답

두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한가지는 애플의 성인인증제도와 우리나라 성인인증제도가 다르기 때문에 한국 애플뮤직에는 19금 노래는 다 빠져있습니다. 즉 사용자가 성인인지 청소년인지 애플에서는 알수가 없기 때문에 무조건 한국에서는 19금 콘텐츠는 표시가 안되는겁니다. 넷플릭스도 같은 문제가 있었지만 이후 한국 성인증제도를 도입해서 한국에서는 성인콘텐츠가 공급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애플에서도 한국의 성인인증 제도를 적용할날을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문제는 저작권 문제입니다. 이부분에서 애플이 너무 한국진출을 서둘렀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는데요..저작권은 곡마다 걸려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부분이 아직 애플과 협의가 안된 겁니다. 결국 시간이 해결해 주겠지만 현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답답할 따름입니다.

한국 애플뮤직 성인인증 계획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