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wifi에 자꾸 자동연결돼요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한 한달 전부터인가 업뎃 한 뒤로 계속 이러네요.

새 업뎃 나오면 고쳐지겠지 기다려봐도 무소식이고..


와이파이 신호 찾는동안 배터리 소모가 꽤 되니까 그냥 wifi랑 셀룰러 전부 꺼놓고 일하곤 하는데

꺼놔도 어째도 몇 분 되지도 않아 갑자기 저절로 켜져서 신호를 찾습니다ㅠㅠ 이걸 들고 수리센터에 가기도 애매한게, 발생하는 시간도 랜덤이라 알바할때 매번 꺼놓는데 어느날은 켜져있고 어느날은 꺼져있습니다.

막상 가져갔더니 ‘안 켜지네요!’ 라고 하면 저는 뭐가 되며..

와이파이 신호가 약하거나 잠겨있어서 일부러 셀룰러 데이터만 켜놔도 갑자기 인증이 필요한 옆집 와이파이에 연결돼선 하고있던 게임은 서버랑 연결 끊겼다고 팅기고

그럼 전 다시 와이파이 연결을 끊고 게임에 접속해야 합니다. 별도의 알림도 안 뜨고 갑자기 아무 와이파이에 연결되니 보안도 걱정이 되구요.

와이파이 연결 안 돼서 문의하는 사람은 봤지만 시도때도 없이 연결되는건 어떡하죠?

게시일: 2017. 12. 29 오전 11:38

답글
댓글: 2

어른폰 님에게 답변 2017. 12. 29 오후 07:59

안녕하세요 어른폰 님,

ios 11 업데이트 이후부터, 설정 - 와이파이로 들어가서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셔야 와이파이를 아예 OFF할 수 있도록 바뀌었네요. 올려주신 스샷처럼 제어센터에서 연결 해제를 누르시면, 현재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에서만 해제되는 거구요..

불편하시더라도 설정에 들어가서 와이파이를 OFF로 두고 사용하셔야 할 것 같아요.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개선되기를 바래 봅니다.

sealuna 님에게 답변 2017. 12. 30 오전 11:52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최근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wifi 설정을 말씀해주셨는데 해당 문제는 이번 업데이트보다 좀 더 일찍부터 발생했습니다.

에러 수정한 줄 알았더니 매번 설정에서 끄도록 바꿔나서 더 곤란했던 기억이 나네요ㅠ

그리고 스샷 화면의 버튼으로 기능을 끌 경우 ‘내일까지 주변 wifi에 연결하지 않음’ 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내일이고 뭐고 그런것 없이 몇 분 지나지도 않아서 와이파이를 찾아 헤매는게.. 다들 그런지 아니면 제 폰만 그런지 궁금합니다ㅠ

wifi에 자꾸 자동연결돼요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