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사항:

Apple 지원 앱은 실시간 채팅 지원, 서비스 센터 방문 예약, 제품 관련 지식 등을 전부 한 장소에서 제공하는 앱입니다. App Store 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 하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질문:

질문: 아이폰 이번 베터리 유상교체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애플코리아 임직원 여러분

이번 베터리 사건으로 떠들석한 거 잘 압니다.

저 또한 오랜 애플 제품 구매자이며 이용자입니다. 심지어 주변 친구들 부모님에게도 애플 제품를 추천하고 구매하게 설득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사건으로 인해 깊은 배신감을 느낍니다.


사실만 놓고보면 이번 베터리에 대한 정보를 그 누군가가 공개하지 안했다면 소비자들은 계속해서 애플을 믿고 제품를 구매했을 겁니다. 하지만 운이 안따라준 건지 덜미가 잡혀 이런 상황이 됐습니다. 이미 해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집단 소송을 준비중이라는 사실은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제가 진짜 묻고 싶은 건, 잘못을 했으면 빠르게 인정하고 적절한 대처를 하는게 모두가 원하는 거 아닙니까? 그런데도 불구하고 내논 대책이 베터리 교체 비용 할인을 해서 3만원 돈을 내라는 겁니까? 왜그래야하죠? 소비자에게 물어보셨나요? 혹은 베터리가 이러이러한 문제가 있으니까 성능을 낮추겠습니다란 공지나 양해가 있었나요? 알아보니가 6시리즈가 세계적으로 많이 팔렸기에 베터리를 무상으로 교체하면 수천억원대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건 애플사의 문제지 소비자의 문제가 아닙니다. 편하게 이야기해서 비싸게 판 핸드폰 베터리마저 우리돈 다 내기는 싫다. 그리고 무상하면 애플이 손해보기 시작하니까 최대한 피해 안보는 쪽으로 가격 내려서 바꿔주자. 즉, 급한 불을 얼른 끄자! 이거 아닙니까?

기업은 결국 소비자에게 매력을 끌어야하고 제품역시 소비자에게 소구 욕구를 느끼게 해야합니다. 그런데 이번 결정은 안그래도 불난 소비자들에게 기름을 붓는 격 아닙니까? 3만원 돈 내면 그만입니다. 근데 이번에 이런 사건이 터지지 않았으면 계속 감추고 소비자들을 속이려 한거 아닙니까? 다름 아닌 세계 10대 기업인 애플이 말이죠.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전 애플 제품을 피할 것이고 주변 지인들 가족들한테도 애플 제품을 구매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하고 설득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의 잘못은 애플이 잘못이고 애플의 불행은 애플의 불행이지 소비자에게 그 아픔과 불행을 나누려하지 마십시오.


그동안 애플 제품쓰면서 즐거웠고 기뻤습니다.

부디, 작은 걸 피하려고 큰 걸 잃는 일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게시일:

답글

페이지 콘텐츠가 로드 되었습니다

답글이 없습니다.
다음 사용자의 사용자 프로파일: 피해자7플러스

질문: 아이폰 이번 베터리 유상교체에 대해서 질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