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유료앱 환불

유료앱환불을 하려고 이메일을 보내고 환불이 되었다는 메일도 받았습니다 근데 카드에는 돈이 들어오지않았습니다 돈은 언제 카드로 다시 들어오나요? 그리고 환불받으면 유료앱 지우면 되나요?

게시일: 2018. 1. 15 오후 06:26

답글
댓글: 1

cutetjdud2 님에게 답변 2018. 1. 15 오후 06:52

안녕하세요 cutetjdud2님:


돈은 언제 카드로 다시 들어오나요?

제 경험으로는... 환불 날짜가 정해져 있지 않은 것 같아, 매번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냥 카드 사용 내역서 받는 날에 확인 하는 편입니다.

만약 온라인으로 카드 결제 내역을 매일 확인하시는 분이라면, 환불 이메일을 받은 날짜로 부터, (2~4주 동안) 매주 한번씩 확인해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환불 관련 이메일은 저장해두시고, 환불 내역이 확인 되지 않을 경우, 다시 iTunes Store지원으로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Mac 또는 PC의 iTunes Store에서 구입 내역 확인하기 - Apple 지원

Apple지원으로 들어가셔서...

iTunes Apple Music > iTunes Store > 구입, 청구교환 > '주제가목록에없음'선택하신후,

'환불문의'입력하시면, '이메일' 지원이가능합니다.


그리고 환불받으면 유료앱 지우면 되나요?

네. 저 같은 경우... 일이 확실히 처리된 후, 환불이 완료된 걸 확인하고 나서, 앱을 삭제하는 편입니다.

유료앱 환불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