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무료앱 가장 자동결제 속임수

우리 애(13살)와 동일 계정을 사용하는데, 애가 Premium subscription weekly 라는 앱을 깔았다가 바로 지웠는데, 무료 체험이 자동 신청 되고, 1주일 무료후 자동 유료 전환되어 1주에 10,99불이 두번이나 자동 결제 되는 황당한 상황을 겪었습니다. 애플 아이튠즈는 이런걸 방관하는건가요?

유료앱으로 전환하면 사용자 동의 절차가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사용자 부주의를 빌미로 수익을 챙기는게 다국적 기업의 올바른 모습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런앱을 아이튠즈에 계속 놔두는것은 나만 돈벌면 된다는 안이한 사고 방식인가요? 조치 바랍니다. 두고 보겠습느다

게시일: 2018. 2. 19 오후 08:45

답글
댓글: 1

재혁102 님에게 답변 2018. 2. 19 오후 09:40

안녕하세요 재현102님:


Apple로 글을 남기시려고 하신 것 같으신데요.

여기는 커뮤니티포럼이라, 환불 관련 문의는 iTunes Store지원으로 하시면 됩니다.

Apple지원으로 들어가셔서...

iTunes Apple Music > iTunes Store > 구입, 청구교환 > '주제가목록에없음'선택하신후,

'환불문의'입력하시면, '이메일' 지원이가능합니다.

구독 조회, 변경 또는 취소하기 - Apple 지원


요즘 유저쪽에서 자동갱신구독설정을체험기간이끝나기 24시간전에끄지않을경우,

체험기간이끝나면서자동적으로 vip/유로바뀌는 유로앱들이 많을 걸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앱일 경우,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앱의 iTunes 페이지에서 '설명' > '더보기...' 부분에 써있는데,

앱을 다운 받고 바로 삭제하는 분들은 대부분 이글을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만약 앱의 iTunes 페이지에 이런 부분이 설명 되어 있지 않을 경우, iTunes Store로 앱 신고를 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료앱 가장 자동결제 속임수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