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Apple id 로그인

2주전쯤? 혹은 그 전부터 지속되는 증상입니다. 자동 업데이트로 아이폰이 업뎃되었고 다음날 아침 평소처럼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하라는 팝업을 무시하고 핸드폰을 사용하려 했으나 취소를 누르자마자 계속 뜨는 팝업창에 몇번이고 비밀번호를 입력했지만 잠시 로딩되는 듯하더니 알수없는 오류가 발생했다고 나오거나 계속 비밀번호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진짜 취소를 누르자마자 바로 또 창 뜨고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을 지경인데 간혹 입력창 뜰 때 홈 버튼 누르면 일시적으로 나가질 때만 겨우 핸드폰 쓸 수 있습니다. 설정창은 아예 못쓴다고 생각하면 되구요.


이 문제로 전화통화도 몇시간동안 했고 서비스 센터도 방문했는데 해결된 건 없습니다. 시도 했던 건 핸드폰 껐다 켜기, 사파리 기록 지우기, 설정에서 시스템 재설정도 하고 인터넷에 나오는 거도 다 해보고 무슨 시스템 검사 돌리는거도 했는데 멀쩡하다고 하고.


미치겠는건 아이디 로그아웃을 하려고 해도 안되고 로그인을 하려고 해도 안되고 그냥 그 중간 사이에 Stuck 한 것 같습니다. 계정 하나는 미국에서 살 때 쓰던 거고 하나는 한국 계정입니다. 지금까지 아무 문제 없이 써왔는데 왜이러는건지 컴퓨터로는 계정 로그인 할 수 있고 예전에 아이클라우드 50기가 쓰다 5기가로 줄여서 써서 그런건가 싶어서 데이터도 다 지웠는데 똑같구요.


공장 초기화를 최대한 피하고 싶어서 방법을 찾았던건데 두군데 다 아이튠즈로 초기화 하라고 해서 백업하고 초기화하고 복원시켰는데 똑같습니다. 서비스센터 및 전화통화에서는 공장초기화 하면 괜찮을 거다 했는데 똑같아서 몇시간 낭비한 것 같네요. 초기화 하면 apple id 비밀번호 치라고 나오고 두 계정 다 비번 입력해도 로딩중인듯 싶다 다시 같은 화면 나오고요. 새로 계정 파려다 한 계정에 전화번호부가 필요하길래 나중에 설정하기 눌렀더니 결론은 똑같습니다. 진짜 미칠거같은데 예전에 다른 문제 생겼을 때도 그렇고 애플 도움 되는거 하나도 없네요.

iPhone 6s, null

게시일: 2018. 2. 19 오전 02:10

답글

답글이 없습니다.

Apple id 로그인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