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파일들이 삭제되었습니다.

컴퓨터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한 아이 클라우드 아이디로 연동 되어있습니다.( 아무도 비번을 모릅니다)

최근에 맥 데스크탑에 있던 음식사진폴더가 통채로 사라져서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 찝찝마지만, 제가 실수로 웠겠거니 하고 외장하드(비번걸려있음)의 사진첩폴더 내에 폴더들이 많은데 제작년에 찍은 사진폴더로 들어가봤더니, 아니나다를까 2-3개월 가량 만났던 사람과 먹은 음식사진들만 싹 다 사라져있다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먹었던 사진들만 제외하고요. 분명 그 사진들이 몇 달 전까지만해도 있던걸 확인했었고 몇 장 컴퓨터에 옮겼었구요.

그사람은 제 아이클라우드 아이디는 알지만 누군가가 로그인했다는 알림도 안와서 해킹이라고 확정은 못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는 얼마를 들이든 전문해커를 고용할 수 있다 확신하고 그럴만한 사람이라고 알고있기 때문에 해킹의 의심이 갑니다.

개인적인 자료들이 너무 많아 불안합니다.

비밀번호를 바꿨지만 해소가 안돼요.

또 맥에서 아이클라우드를 로그아웃했더니 바로 바탕화면에 있던 모든 폴더들이 다 사라졌습니다;; 이거 어떻게 분리해서 해결하나요? 이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신가요?

게시일: 2018. 3. 18 오후 01:31

답글
댓글: 1

withyou3057 님에게 답변 2018. 3. 18 오후 03:12

안녕하세요


현시점에서 한곳에서 분리를 시키면, 따로따로 관리가 되기 때문에 기존에 다운로드 받았던 폴더들이 살아질수 있습니다.

필요한것들은 외장에 백업해두시고 그 이후 따로따로 관리하실수 있을면 가장 좋을듯 합니다.

아이디 이중인증은 해놓으셨나요? 가능한 이중 인증으로 해 두시면 조금더 안전합니다.

방법은 Apple ID에 이중 인증 사용 가능 - Apple 지원 참고하세요

더하여, iCloud 기능 설정 변경하기 - Apple 지원 참고하시고 macOS Sierra: iCloud 기능 설정 변경하기 읽어보시면 좀더 효과적으로 관리가능할듯 합니다.

파일들이 삭제되었습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