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시에라 업데이트 오류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시에라 업데이트 후 재부팅 하면서 해당 이미지가 뜨며 넘어가질 않아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게시일: 2018. 6. 27 오전 11:26

답글
댓글: 1

MoonHeeP 님에게 답변 2018. 6. 29 오후 04:58

안녕하세요, MoonHeeP님.



MacOS 업데이트 과정중 해당 오류가 발생하였다면 일단, shift 키를 길게 누르며 시동해서 안전모드로 OS가 부팅이 가능한 상황인지 확인이 필요하며 안전모드로 부팅이 되는경우 내부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외장하드로 자료복사가 필요합니다. 백업 완료 후 인터넷 복구모드를 통한 디스크 지우기와 MacOS 설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진행단계가 생소한 경우 AppleCare 전화 기술지원센터 문의도 가능합니다.



인터넷복구모드 진입법 : 부팅시 command + option + R 키를 누르고 계시면 지구본 모양이 나타나며 네트워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안전모드로의 부팅이 실패하는 경우에는 지워도 되는 외장하드디스크를 연결후 인터넷 복구모드로 시동해서 디스크 유틸리티에서 우선 외장하드디스크를 Mac방식으로 지우기 진행후 해당 외장하드디스크에 MacOS를 설치하고 해당 외장하드디스크로 부팅하여 Finder 에서 내장디스크에 자료를 검색할 수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안전모드 진입 시도 전 SMC & NVRAM 소거도 진행해 볼 수 있으며 해당 진행법은 하기 링크로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95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063

시에라 업데이트 오류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