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icloud 저장공간

icloud에서 용량이 꽉차서 사진이 3.5g 이상이라서 몇백장 사진들과 동영상을 지워서 이제는 사진 50장만 남았는데 왜 저장공간은 늘어나지 않나요?? 처음과 용량이 똑같아서 놀랐어요... 모지요???

핸드폰과 연결 시켜놓지 않아서 현재 핸드폰과 아이패드에서 찍은 사진들로는 아이클라우드로 바로 저장이 되지 않고,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 들어가서 사진첩 들어가서 지웠는데 왜 용량은 용량든지 이해가 안가요....

iPhone 6, Windows 7

게시일: 2018. 7. 10 오후 10:09

답글
댓글: 1

yury0404 님에게 답변 2018. 7. 13 오후 04:37

안녕하세요, yury0404님.



iCloud 사진보관함 기능을 활성화 시켜 사용하는 경우 삭제된 사진과 동영상들을 바로 용량이 복구되는게 아니라, 장비 > 사진 App > 앨범 > 최근 삭제된 항목 으로 이동하게 되며, 해당 최근 삭제된 항목 에서 선택 버튼을 누른뒤 모두 삭제 기능으로 완벽하게 삭제를 완료해야지만 iCloud 저장공간이 복원 될 수 있습니다.



그밖에 현재 내 iCloud 계정에서 전체 용량과 사용된 용량, 그리고 어느 서비스에 용량이 사용되었는지는 장비 > AppleID > iCloud 섹션에서 막대 게이지로 확인이 가능하며 더 자세한 서비스별 세부용량은 저장 공간 관리 섹션에서 용량별 수치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일 상기 사항들을 확인하였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AppleCare 전화 기술지원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b/HE57?viewlocale=ko_KR

Apple에 지원 및 서비스 문의하기

icloud 저장공간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