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아이폰의 계정상태가 이상해졌습니다

아이폰의 계정상태가 이상해졌습니다.

(기종은 아이폰8이고, iOS는 11.4.1입니다.)


제가 뭘 했느냐하믄....

리멤버앱(명함등록앱)이 자동으로 추가했던 주소록 일부가 구글로 동기화가 안되길래, 알아보니 구글드라이브 앱으로 수동으로 백업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그래서 구글드라이브로 아이폰 주소록을 전부 구글주소록으로 옮겼습니다.

중복되고 불필요한 아이폰 주소록을 지우기 위해 PC웹브라우저에서 iCloud로 접속해서 iCloud에 동기화되었던 주소록을 전체선택해서 직접 지웠습니다.

그러면 이제 구글에 동기화된 주소록만 남으므로, pc에서 구글 주소록만 정리하면 될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무슨 증상이 있었는가하믄...

- 설정에 들어가서 Apple ID를 보면 제가 기존에 등록해둔 프로필 사진이 지워졌습니다.

- 프로필 사진을 재등록해도 적용이 안됩니다.(이름 알파벳이 대신 뜹니다.)

- [iCloud를 사용하는 앱]의 설정이 전부 꺼졌습니다.

- 주소록에 뜨는 제 전화번호에 생일 등의 정보를 추가하면, 같은 이름의 새로운 주소로 중복 추가될 뿐 정작 수정이 안됩니다.


단순히 주소록만 지웠을 뿐인데 왜 애플ID 설정이 건드려지는건지 이해가 안되지만, 계정정보가 뭔가 꼬인거 같아서 난감하네요.

전체초기화를 해야 해결될까요.

iPhone 8, iOS 11.4.1

게시일: 2018. 7. 16 오후 01:36

답글

답글이 없습니다.

아이폰의 계정상태가 이상해졌습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