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아이폰 셀카 화질 원래 이런건가요?

전에 7plus쓰다가 이번에 x로 넘어왔는데요..

어두운곳에서 셀카를 찍을때 원래 화질이 이렇게 뿌옇고 뭉개지는 식으로 나오나요?

전에 쓰던 폰은 더 선명하고 아이폰 그 특유의 느낌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게 사라지고 찍는 화면이랑 다르게나오고 뭔가 피부 자동 보정 된것마냥 블러처리되가지고 나와서 너무 속상해요 원래 이런건가요? 아니면 저만 이런건가요? 진짜 제발 좀 도와주세요ㅠㅠ..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게시일: 2018. 7. 29 오후 12:07

답글
댓글: 1

minwoo68 님에게 답변 2018. 7. 31 오후 05:43

안녕하세요, minwoo68님.



일전에 사용하시던 iPhone 7+ 에서 장비를 바꾸어 iPhone X 으로 변경한 뒤의 전면카메라 화질에 대해서 문의주신 부분을 정확하게 확인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카메라들은 외부의 광량 상태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며 결과물의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고객님의 경험상 이전보다 못한 품질을 만들어 낸 다는 말씀이신거죠?



제가 두 장비의 전면카메라 제원표를 비교해 본 결과 iPhone X 의 경우 인물 사진 조명 기능이 있는 인물 사진 모드를 지원하는 700만 화소 TrueDepth 전면 카메라가 탑대되어 있으며, iPhone 7+ 의 경우 멋진 셀카를 촬영할 수 있는 Retina Flash를 갖춘 700만 화소 FaceTime HD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는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상기 정보로는 iPhone X 의 전면카메라 이미지가 iPhone 7+ 보다 품질이 떨어져야 될 기술상의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고객님께서 생각하시기에 촬영이 비슷하거나 동일한 환경에서 진행된 부분이 맞을까요? 가장 간단하게 비교하고 확인하는 방법은 이동통신사 대리점이나 Apple 공식인증 리셀러의 매장에서 iPhone 7+와 고객님의 장비로 동일한 조건에서 촬영을 시도해 보는게 가장 정확한 비교가 될 수 있을거 같아서 안내드립니다.

아이폰 셀카 화질 원래 이런건가요?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