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아이폰 및 맥북간의 airdrop 연결 문제입니다.

안녕하세요

아이폰 및 맥북 간의 airdrop 연결이 안됩니다.


1. 아이폰 6s 버전: 11.4.1 [한국구매]

2. 팩북프로[캐나다구매]

- 버전10.11.3 (Mid 2009)

- 프로세서 2.26 GHz intel core 2 Duo

- 메모리 4 GB 1067 MHz DDR3

- 그래픽 NVIDIA Geforce 9400M 256MB


3. iCloud 과 iTunes 및 app store 사용되는 이메일 주소(계정)는 다릅니다.

혹시 계정이 다르기에 연결이 안되나 싶어 동일한 계정하에 테스트를 해 보았으나 여전히 핸드폰 및 맥북 airdrop 모두 나타나질 않습니다.


4. 핸드폰 설정->아이디를 클릭-> 하단에 연결된 기기의 이름은 나타납니다.

맥북의 경우도 iCloud -> '기기' 를 보면 아이폰 기기가 신뢰하는 기기로 나타납니다.


5. 방화벽도 껴고, 끄고 모두 다 시행을 해 보았으나 여전히 안됩니다.


해결방법,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acBook Pro, OS X El Capitan (10.11.3), null

게시일: 2018. 7. 30 오전 12:39

답글
댓글: 2

sunjung 님에게 답변 2018. 7. 31 오후 05:58

안녕하세요, sunjung님.



iPhone 과 MacBook 간의 AirDrop 진행에 문제가 있어서 문의주신점을 확인하였습니다.



AirDrop 이 연결이 되지 않는다고 설명해 주신 부분이 MacBook 에서 iOS 장비가 검색되지 않는 문제일까요 아니면 iOS 장비에서 MacBook 이 검색이 되지 않는 문제일까요?



고객님께 도움이 될만한 기술문서들을 확인시켜 드리겠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144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AirDrop 사용하기



https://support.apple.com/ko-kr/HT203106

Mac에서 AirDrop 사용하기





상기 두가지 문서들의 모든 내용대로 꼼꼼하게 두 장비의 설정을 완료하였는데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추가변수 확인을 위한 AppleCare 전화기술 지원센터로의 문의가 필요할 수 있는점을 안내드립니다.

아이폰 및 맥북간의 airdrop 연결 문제입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