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애플은 사용자 과실이 아닌 제품 결함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의 AS 프로세스는 없나요?

애플은 사용자 과실이 아닌 제품 결함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의 AS 프로세스는 없나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MacBook Pro (Retina, 15-inch, Mid 2014) 제품이 노트북 덮개가 다치지 않아 좀더 살펴 보니..

노트북 받침4개중 앞 두개는 떠있는 상태이더라구요.. 노트북 아래 는 팽창되어 있고..


배터리 팽창으로 인해 케이스를 밖으로 밀어 내고 있는 것 같아 애플 캐어를 통해 서비스센터 방문 결과 의견은 같았습니다.


그런데.. AS 를 받으려면 노트북 데이터를 백업 받고 서비스센터에 노트북을 맏겨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AS 기간은 일주일 ? 한달 ? 이라고 했나.. 암튼..


사실, 현재 대략 512GB SSD 중 450GB 정도 되는 데이터를 백업 하기위해 추가로 HDD 를 구비해야하고..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이어서 AS 기간은 상당히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케이스 전에 제 아이패드 프로 12.9 제품도 애플에서 AS 때문에 가져가서 한달 후에 돌려 주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화면이 이상해 지다가 보이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즉, 위 2케이스는 사용자 과실이 아닌 경우 입니다.

그런데, 애플에서는 사용자 과실이 아닌경우에도 사용자 과실로 인한 AS 프로세스를 적용 하고 있습니다.


과연 사용자 과실이 아닌 애플 제품 과실인 경우에 사용자가 애플의 조그만 도움도 받지 않고 센터까지 가야 하고 AS 기간 동안 ..

사용자가 돈을 지불하고 산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게 옳은 일인지 애플에게 질문 합니다.


제가 말씀 드린 2케이스 이전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고..

애플 제품이 좋아 아이폰 3GS/4/4s/5s/6/6s plus, 아이패드, 에어팟, 맥북에어, 맥북프로, 애플키보드, 애플마우스 등을 사용해 오고 있는 저에게 " 정말 너무 하시는거 아닌가요? "


애플을 좋아하는 공학도가 진심으로 건의 드립니다.

MacBook Pro, macOS High Sierra (10.13.6)

게시일: 2018. 8. 2 오후 04:17

답글

비슷한 질문

답글이 없습니다.

애플은 사용자 과실이 아닌 제품 결함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의 AS 프로세스는 없나요?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