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사진 앱으로 라이브 포토 동기화

iphone 6S, iOS 최신 버전입니다.


사진앱으로 아이폰에 있는 라이브 포토가 동기화가 안되는데 혹시 해결 방안 아시는 분 있나요??

MacBook Pro, macOS High Sierra (10.13.6)

게시일: 2018. 8. 12 오후 01:41

답글
댓글: 2

Noprox0 님에게 답변 2018. 8. 14 오후 06:46

안녕하세요, Noprox0님.


Live Photo 사진의 경우, 어느 기기를 사용하든 Live Photo 효과를 유지하려면 iCloud 사진 보관함을 사용해야 합니다.


Mac 컴퓨터의 경우, OS X El Capitan 및 이후 버전에 있는 사진 앱으로 가져오면 Live Photo 효과가 유지되지만, iTunes를 통해 다시 기기로 동기화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Windows PC의 경우도 동일 합니다.

Selena_L 님에게 답변 2018. 8. 15 오전 01:19

제가 문제가 있던 부분은 아이폰에서 Mac의 사진 앱으로 Live photo가 보내지지 않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사진 앱에서 "가져오기"버튼을 눌렀을 때에 Live photo만 무슨 파일을 찾을 수가 없다는 종류의 메세지가 뜨면서 실패합니다.


이것 저것 하다가 방법을 알아냈는데... 저 자신에게 Live photo를 iMessage를 통해 보낸 다음에 맥의 메세지 앱에서 확인하면 Live photo를 확인할 수 있었고, 메세지 앱에서 사진을 미리보기로 연다음 "사진 앱으로 열기"를 하니 사진앱으로 가져오기가 되었습니다.


사진앱의 가져오기 기능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고, 그 문제를 회피하는 방법을 찾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iTunes로 사진앱의 앨범을 아이폰에 동기화하니 Live photo 효과가 살아있습니다.(예전부터 그랬음) iTunes를 통해 동기화되면 Live photo 효과가 사라지는 건 아니네요. iCloud 사진 보관함은 용량때문에 전부 꺼놓은 상태입니다.

사진 앱으로 라이브 포토 동기화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