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Apple Update라는 이름으로 뭔가 의심스러운 메일을 받았습니다.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보안 상의 이유로 제 애플 ID를 사용할 수 없다는 메일을 받았는데


받고나서 아이폰으로 애플 ID 사용에 문제없는것도 확인 되었고


애초에 애플에서 보낸 메일 중에 저런 양식으로 온 메일이랑 첨부파일을 처음 받아보기에


워낙 의심스러워서 질문 드립니다.


그냥 무시해도 되는건가요?

iPhone 8 Plus, Windows 10

게시일: 2018. 8. 25 오후 11:38

답글
댓글: 1

orloj 님에게 답변 2018. 8. 28 오후 06:10

안녕하세요, orloj님.

문의주신 내용은 Apple을 사칭하여 발송된 것으로 의심되며 절대로 메시지에 있는 링크를 따라가거나 첨부 파일을 열지 마십시오


다음 징후로 피싱 사기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 보낸 사람의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가 보낸 사람이 소속되어 있다는 회사의 이름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가 사용자가 해당 회사에 전달한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와 다릅니다.

- 메시지의 인사말이 '고객님께'와 같이 일반적인 인사로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합법적인 회사에서는 메시지에 사용자의 이름을 포함합니다.

- 링크가 적법해 보이지만 이 링크를 클릭하면 URL이 해당 회사의 웹 사이트 주소와 일치하지 않는 웹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 메시지가 이전에 해당 회사로부터 받은 다른 메시지와 크게 차이가 납니다.

- 메시지에서 신용 카드 번호 또는 계정 암호와 같은 개인 정보를 요청합니다.

- 요청하지 않은 메시지이며, 메시지에 첨부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이메일을 신고하려면 해당 이메일을 reportphishing@apple.com으로 보내 주십시오.


아래 링크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싱 이메일, 가짜 '바이러스' 경고, 허위 지원 전화 및 기타 신용 사기 방지하기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759

Apple Update라는 이름으로 뭔가 의심스러운 메일을 받았습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