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icloud 사진보관함 업로드 오류

아이클라우드 사진보관함 업로드가 잘되다가 갑자기 오류가 생겼습니다.

이를 테면 사진 2장을 새로 추가되고, 1장을 지웠다면, 1장만 업로드 하고 업데이트 상태로 표시해야 정상입니다.


그렇지만 매번 사진앱에 있는 전체 사진을 업로드 중이라는 메세지가 계속 뜹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게시일: 2018. 8. 31 오전 09:25

답글
댓글: 1

SweetDowon 님에게 답변 2018. 9. 4 오후 05:59

안녕하세요 SweetDowon님,


안정적인 Wi-Fi 네트워크 환경에서 진행되므로 이동이 잦았거나 네트워크 문제로 완료되지 않은 항목이 있을 수도 있어 보입니다.


iCloud에 업로드되는 시간은 모음의 크기와 인터넷 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사진 및 비디오의 모음이 큰 경우 업로드하는 데 평소보다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업로드 상태를 확인하고 하루 동안 업로드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www.icloud.com과 비교하여 완료가 되지 않은 사진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참고 링크를 첨부 드리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iCloud 사진 보관함에 대한 도움말 얻기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570

icloud 사진보관함 업로드 오류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