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매직마우스 매직키보드 트랙패드 먹통 현상 해결이 안됩니다!!!

아이맥 2017 5k 모델 사용중인데, 가끔 잘 쓰던 매직마우스 매직키보드 트랙패드가 먹통이 됩니다.

한동안 죽었다가 다시 연결되었다면서 사용되는 경우도 있구요


특히 잠자기모드에 들어갔다가 깰 때는 이 3 기기가 다 죽어버립니다. 충전선으로 연결을 해야 그 기기만 살아나구요...

재부팅을 하면 다시 복구가 돼서 매번 그렇게 쓰고 있네요.



검색을 해보면 저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분이 종종 보이는데, 해결책은 없네요

해결하신 분 정녕 안계신 건가요?

게시일: 2018. 9. 1 오전 11:57

답글
댓글: 1

신봉선 님에게 답변 2018. 9. 4 오후 06:05

안녕하세요 신봉선님,


Mac의 잠자기 및 깨어나기 동작은 앱, 네트워크 및 연결된 기기의 설정과 활동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먼저 SMC, NNVRAM을 재설정 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Apple 키보드, 마우스 및 디스플레이를 제외한 외장 기기를 분리 합니다.

이렇게 해서 문제가 해결되면 잠자기를 방해하는 기기를 찾을 때까지 기기를 하나씩 다시 연결하면서 매번 테스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 모드로 시동하여 문제가 타사 시동 항목, 로그인 항목 또는 커널 확장 파일과 관련된 것인지, 다른 사용자 계정을 이용해 문제를 가려내 볼 수도 있습니다.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Apple 지원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매직마우스 매직키보드 트랙패드 먹통 현상 해결이 안됩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