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문의드립니다.

맥프로에어 13인치 사용중이며 아이폰se 모델 사용중입니다.

평상시 맥북을 켜면 문자가 업뎃 되면서 문자내용이 다시한번 더 뜨면서 호환이되었습니다만,

현제 맥북을 켜면 문자가 업뎃되지 않고, 문자 및 페이스타임또한 사용하려면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비번을 찍고 로그인을하면 폰에는 허용하시겠냐는 문구가 뜨고 허용함을 누르면

비밀번호 6자리가 뜹니다.


하지만 맥북에는 비밀번호를 치고 로그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멘트가 뜨면서 그 다음으로 넘어가지가 않습니다.


문자와 페이스타임을 사용하지 못하여 매우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검토 후 답변부탁드립니다.


An Apple ID verification code is required.

Type your password followed y the verification code shown on your other devices.

MacBook Pro

게시일: 2018. 9. 5 오전 10:37

답글
댓글: 1

승현21 님에게 답변 2018. 9. 5 오후 12:32

안녕하세요.


Apple ID의 인증 코드를 타 기기를 통해 받은 후 암호 뒤에 추가 입력하라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제가 추측하기로는 iPhone SE에서 이중 인증을 신규로 등록한 것으로 보이며, Macbook은 OS X 10.11 미만 버전을 사용하는 것으로 짐작됩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macOS 업데이트입니다. 만약 불가한 경우, 이중 인증을 설정한 Apple ID의 이메일 주소로 접속하여 메일을 보시면 이중 인증 관련 메일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메일 내에 이중 인증 끄기 링크가 있습니다만, 2주 동안 유효하므로 기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빠르게 끄시길 권합니다.


OS X 10.11 미만 버전은 이중 인증을 지원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iPhone SE의 설정 > Apple ID(사용자 이름) > 암호 및 보안 > 확인 코드 받기 버튼을 누르면 6자의 숫자가 나옵니다.


Apple ID, 암호를 입력할 때에 암호 뒤에 확인 코드를 덧붙여서 입력하세요.


예를 들어 [ 비밀번호 : passward123456 ] 이런 형식으로 말이죠. (123456 : 확인 코드)


추가 문의 사항 발생 시 회신 바랍니다.

문의드립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