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보관함 및 재생 오류, 18/09/24

*** 9월부터 아이폰과 윈도우즈의 애플뮤직 보관함과 재생 오류가 있습니다. 이 문의는 *** 9월 24일 작성하는 글입니다.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정상사용이 불가한 정도의 불편을 겪는 상황에서 애플의 성향이 빛을 발하는 것 같네요.

제대로 된 해결책을 찾아볼 만한 별다른 정보나 가이드가 없으니 말입니다.


현재 제 보관함에는 애플뮤직에서 서비스 받고 있던 약 200여개의 아티스트 목록과 600여개의 앨범이 있고, 제대로 재생되는 것은 그것의 30% 정도입니다. 이것은 ios와 윈도우 아이튠즈에서 동일합니다.


1. 일단 재생이 안 되는 보관함에 있는 앨범을 삭제하고 검색 탭에서 검색해 다시 보관함에 추가할 경우 정상적인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어째서 기존 보관함의 앨범은 재생이 안 되고 다시 같은 앨범을 검색해서 추가하면 재생이 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인지 이유를 밝혀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그렇다면, 이 200개의 아티스트 - 600개의 앨범들 중 재생불가인 것을 일일이 찾아서 보관함 삭제와 추가를 애플뮤직 구독자가 스스로 해야 하는 일입니까? 또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까? 애플뮤직의 정상적 사용을 어렵게 만든 이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떻게 서비스를 할 것입니까?


2. 더 큰 문제는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되는 부분입니다. 기존 보관함에 있던 아티스트와 앨범을 애플뮤직에서 검색하면, 서비스 가능한 앨범이 사라졌거나, 또는 앨범이 10개였다면 한두개밖에 남지 않은 아티스트가 부지기수입니다. 예를 들어 Grouper의 앨범을 보관함에 13개를 저장했었는데, 현재 검색 결과로는 5개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Lali Puna의 경우 12개의 앨범을 저장했으나 현재 검색 결과로는 2개의 앨범만 존재합니다. 많은 아티스트가 그렇습니다. 이 현상을 애플뮤직의 정상적인 음원제공 서비스 변경으로 해석해야 하는 것이 과연 맞는 것인지 정확한 답변을 바랍니다. 그것이 아니면, 서버 등의 문제가 생겨 복구를 요하는 상황에 있는 것인지도 답변 바랍니다.(이쪽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만)


3. 애플뮤직 이용자 개인이 해결할 수 없는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서, 해결 방안에 대해 애플의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을 요청합니다.

iPhone 5s, iOS 11.4.1

게시일: 2018. 9. 24 오후 09:55

답글

답글이 없습니다.

보관함 및 재생 오류, 18/09/24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