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사항:

Apple 지원 앱은 실시간 채팅 지원, 서비스 센터 방문 예약, 제품 관련 지식 등을 전부 한 장소에서 제공하는 앱입니다. App Store 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 하세요.

질문:

질문: 아이클라우드 셀룰러데이터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클라우드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현재 아이폰 텐으로 변경하면서 기존 6s에 있던 사진들을 아이클라우드로 백업해서 옮겨둔 상태입니다. 여기서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1. 제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들을 현재 아이폰X 사진첩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상태인데, LTE데이터를 절약하고자 [설정-사진-셀룰러데이터] 에서 셀룰러데이터를 껐더니 고화질버전의 사진을 아이폰에서는 볼 수가 없네요! 와이파이를 켜면 자동으로 고화질 버전을 다운로드 해주던데.. 셀룰러에서는 고화질로 볼 수 없는걸까요?


2. 사진-셀룰러 데이터 켬으로 두면 LTE데이터가 얼마나 소비되나요? 썸네일로 볼 때도 데이터가 소비되나요? 아니면 클릭해서 볼때만 소비되나요?


3. 셀룰러데이터를 켬으로 두면 사진을 찍는 즉시 자동으로 업로드가 되어서 LTE데이터가 많이 사용되거나, 이로인해 과금이 된 사례를 여러차례 보았습니다. 이게 사실일까요??



이해를 돕기위해 제 설정과 고화질사진이 로드되지 않는 것(우측하단 느낌표가 떠있음) 캡쳐해서 올려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게시일:

답글

페이지 콘텐츠가 로드 되었습니다

2018. 10. 16 오후 05:54 에 대한 답변 예람238 예람238에 대한 답변

안녕하세요, 예람238님.


iCloud 사진은 기기에서 촬영한 사진과 비디오를 iCloud에 자동 보관하므로 접근의 용이함이 있지만, 인터넷 속도나 데이터에 사용 여부로 인해 아래와 같이 설정됩니다.


1. 일반적으로 기기가 Wi-Fi에 연결한 상태에서 배터리를 충전할 때마다 iCloud에 업로드 되지만, iOS 11 및 이후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보관함이 셀룰러를 통해서도 업데이트 되며, 설정 > 사진 > 셀룰러 데이터를 켜야 합니다.

모든 기기 및 iCloud.com 에 사진과 비디오가 표시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인터넷 속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은 사진이나 비디오의 파일의 크기에 따라 다르므로 수치상으로 안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섬네일 상태에서 클릭하지 않는다면 데이터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3. 이 부분도 사용하시는 분의 사용 환경(몇 장의 사진이나 비디오를 촬영하고 업데이트가 진행 되었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는 부분으로 안내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4. 고화질 사진이 로드되지 않는 것(우측하단 느낌표가 떠 있음)은 iCloud > 사진 옵션의 iPhone 저장 공간 최적화 설정을 사용중으로 해당 사진이 작은 버전으로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해당 사진을 로드하면 약간의 일정시간 소요된 후 전체 사진이 다운로드 됩니다.

2018. 10. 16 오후 05:54

답글 유용함
다음 사용자의 사용자 프로파일: 예람238

질문: 아이클라우드 셀룰러데이터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