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아이폰 계정관련 문제!!

혼자서 문제를 해결해보려고 했으나 도저히 진행되지않아 문의글 남깁니다.

저는 지금 계정을 사용하기전 h*********@h*****.**** 으로 애플계정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해당 계정이 아주 오래전 사용하던 이메일주소이고, 현재는 사라진 이메일 계정이 되어

근래에 g*******@d****.*** 주소로 계정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h*********@h*****.**** 계정을 아에 삭제하였습니다.(애플ID 영구삭제)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 i cloud에는 h*********@h*****.**** 계정이 등록되어있었고,

로그아웃을 하기위해 시도하였으나, 이미 영구삭제한 계정이기에 재로그인도, 계정 로그아웃도 안되는

곤란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아이폰공장 초기화를 진행하면, 해당건이 풀릴줄 알았으나, 오늘 초기화를 진행하였으나,

초기화 이후

"이 iphone은 현재 apple ID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아이폰을 설정하는데 사용한 apple id와 암호로 로그인하십시오"

라는 화면과 함께 기존의 h*********@h*****.**** 계정으로 로그인하라는 안내가 나왔습니다.


이미 h*********@h*****.**** 계정은 애플id에서 영구삭제된 계정으로, 더이상 로그인자체가 불가능한데,

자꾸 과거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한다고만 해서 곤란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핸드폰은 공장초기화를 진행한 상태입니다.


h*********@h*****.**** 계정을 똑같이 다시 만들어서 로그인하면 되지않을까도 생각했으나,

동일한 계정id로 가입 자체가 불가능 했습니다.


주변 지인에게 물어보니, 애플계정(h*********@h*****.****)을 통해 나의 iphone찾기가 활성화 되어있으면,

그럴수도 있다고 하는데, 혹시 고객센터에서 해당 계정과 제 핸드폰에 연결된 iphone찾기를 비활성화 해주실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나의아이폰찾기와 전혀 관계 없다면, 영구삭제한 h*********@h*****.**** 계정을 다시 복구시킬수는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두가지 다 안된다면, 제 핸드폰은 버리고 새로 사야하는건가요?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싶은데 가능한 방법이 없을까요??



[관리자에 의해 편집되었습니다.]

iPhone 6s

게시일: 2018. 10. 15 오후 10:24

답글
댓글: 1

송빈22 님에게 답변 2018. 10. 16 오후 05:57

안녕하세요, 송빈22님.


나의 iPhone 찾기 활성화 잠금이 켜진 상황이라면 해당 Apple ID와 암호로 로그인하여 설정을 꺼주가나, 기기의 구입 증빙을 첨부하여 활성화 잠금해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Apple ID 삭제 신청후 일정 시간이 소요되므로 삭제를 신청하실때 받은 확인 코드를 가지고 삭제 취소가 가능한지 Apple 지원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le ID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

https://support.apple.com/ko-kr/HT208504

아이폰 계정관련 문제!!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