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해킹 당했습니다

11월12일 오전6:30-6:50분경 제 아이튠즈 아이디로 구매를 하려고 했던 흔적들이 메일에 보관해 있고 영어로 된 상담된 녹취록같아 보이는 메일도 와있었습니다. 녹취록을 보면 아무런 신상정보를 묻지도 않고 상담이 진행 된거 같았구요. 다행이 은행에서 조치를 취해주어 결제는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 결제및배송에 저장되어 있는 카드도 제 카드가 아니고 삭제도 안되네요.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게시일: 2018. 11. 13 오후 02:03

답글

비슷한 질문

댓글: 1

seojk 님에게 답변 2018. 11. 16 오후 06:05

안녕하세요, seojk님.


많이 놀라셨을것 같습니다. Apple은 개인 정보 보호를 중요하게 다루고 있으며, 계정과 관련하여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도 본인 확인 등의 절차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는 점 안내 드립니다.


Apple ID 관리 페이지(appleid.apple.com)에서 계정의 보안 설정을 확인하고 정보 업데이트 및 이중 인증으로 보안 설정 강화 등의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참고로, 보안 질문과 답변으로 관리하는 보조 인증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 Apple ID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쪽의 암호가 외부로 유출되어 이메일을 통해 암호 변경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해당 이메일 주소의 암호도 변경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Apple이 보낸 것처럼 보이지만 피싱 메시지라고 생각되는 경우 Apple의 피싱 정보 페이지(https://support.apple.com/ko-kr/HT204759)를 참조하여 해당 이메일을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안 및 Apple ID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303


Apple ID의 이중 인증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915


Apple ID가 손상되었다고 생각되는 경우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145

해킹 당했습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