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icloud 사진 window pc에 다운로드 저장공간

현재 windows pc를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아이패드 유저입니다. 현재 pc 자체에 저장공간이 몇 기가 남지 않은 상황이고, icloud 저장공간 200GB를 유료로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중입니다. icloud에 남은 여유 공간은 149GB 입니다. icloud 사진을 외장하드로 옮기고 정리하고자 windows에서 다운로드를 시도하였지만 실패하였습니다. 자세한 타임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외장하드와 pc 연결 (인식이 되어있는 상태)

2) icloud 사진 실행

3) 도구에서 사진 및 비디오 다운로드 실행

4) 약 7000여개의 사진과 1000여개의 비디오 다운로드

5) 'PC 저장공간이 이 사진과 비디오를 다운로드 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PC 저장 공간을 무료로 늘리거나 다운로드 할 사진 및 비디오 개수를 더 적게 선택하십시오.'라는 문구 팝업

6) 사진 2개가 저장되어 있는 2016년도 파일 선택

7) 위와 같은 안내 팝업

8) icloud 접속해서 사진 옵션에서 사진 공유와 PC에 업로드 할 저장 위치를 외장하드 드라이브를 경로로 지정

9) 위 6)의 단계를 시행했으나 같은 현상 발생

결국 icloud 에서 사진의 옵션과 icloud 사진을 PC로 다운로드 하는 것은 서로 별개라는 것을 알아냈지만 icloud 사진에서 다른 외부 드라이브로 다운로드해서 내보낼 수 있는지는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이 같은 현상에서 PC 저장 공간을 늘리는 방법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혹시 가능한 지는 모르겠으나 icloud 사진에서 icloud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및 동영상을 외장 메모리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함께 답변 부탁드립니다.

iPhone 8, iOS 12.1, null

게시일: 2018. 11. 23 오후 07:15

답글

비슷한 질문

댓글: 1

soiphone 님에게 답변 2018. 11. 27 오후 06:12

안녕하세요, soiphone님.


알고 계신 것처럼 iCloud 사진 보관함을 이용하는 경우 iCloud 제어판을 통해 사진 보관함 옵션을 켜면 iOS 기기와 동일하게 싱크되므로 PC에도 여유 저장 공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자동 동기화되는 방식으로 외장 드라이브를 iCloud 보관함으로 설정할 수는 없어 8) 테스트 하신 것처럼 적용이 되지 않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PC내의 다른 데이터를 체크하셔서 외장하드로 옮겨 주셔서 iCloud 사진 보관함 다운로드 가능할 정도의 여유 공간을 확보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PC의 저장공간이 데이터 정리만으로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iOS 기기에서만 iCloud 사진 보관함을 사용하고 PC에서는 비활성하고 사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Windows용 iCloud 설정 및 사용하기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391

icloud 사진 window pc에 다운로드 저장공간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