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외장하드 이슈

정확히 어떤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seagate Lacie 라는 외장하드를 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몇일 전까지는 잘 작동이 됐었는데 갑자기 동작이 안됩니다.


하드를 사용하기 전에 암호를 입력하는데.

틀린 암호는 10번연속 입력을 해도 다이얼로그 창이 흔들리면서 암호가 틀렸다고 알려줘요


정상적인 암호를 입력하면 암호가 틀렸다고 나오고 그다음에 아무렇게나 암호를 넣어도 암호 입력창이 꺼집니다.


정상적인 암호와 아닌 암호를 명확히 구분은 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운트가 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있습니다.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디스크 유틸리티 로 확인해보면 apfs 하드라고 확인이 되고 마운트 되지 않음상태입니다. 마운트 시도 해도 반응이없어요


lacie 에는 아무리 문의를 남겨도 실시간 답변도 안될 뿐더라 제대로 된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혹시나 해서 고수님들의 조언을 구해보려합니다.


이게 맥때문인지 lacie 때문인지 정확히 알 수가 없네요.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위 이미지를 보면..


라씨에서 암호화 툴을 제공하지만 실질 적으로는 맥의 암호화 모듈을 끌어 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해외 장기여행 중이고 매일매일 데이터가 쌓여서 외장하드에 옮기고 있는데 .3일전부터 이문제로 인해서 제대로된 일정 소화를 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정말 1분 1초가 너무 아까운 상황인데 3일째...


지난 한달간의 여행 데이터는 하드에 쌓여있는상태인데. lacie쪽에서는 암호 문제는 포멧외에는 답이 없다는 답변을 받고 추가 질문을 해둔 상태입니다. 앞으로도 여행일정이 많이 남아있어서 추가 하드 구매를 고민 중입니다.


lacie 쪽에는 10통 이상의 메일을 남겼지만 하루하루 일정 소화를 해야되는데 무작정 기다릴 수가 없네요.

하루 종일 검색하고 문의 하고 테스트하고 정말 하드 하나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입니다.

너무 답답한 마음에 두서없이 문의 해봅니다.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터미널에서 암호화를 풀어보려 했습니다.

암호화 돼있다고 했다가 해제 하려니 암호화가 안돼 있다는것 같은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MacBook, macOS Mojave (10.14.1)

게시일: 2018. 11. 28 오후 09:02

답글

답글이 없습니다.

외장하드 이슈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