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다른 사람의 Airplay와 사운드 출력이 보입니다.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언제부턴가 제 맥북의 'Airplay 대상'에 이상한 이름의 Airplay 기기가 뜨고 있습니다.

또한 사운드 출력에서도 같은 이름의 출력장치가 뜨고 있습니다.

연결하려고 하면 Airplay 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제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운드 출력을 할 때 마다 신경쓰입니다.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요?

블루투스는 디버그(shift+option)를 통해서 초기화를 해봤습니다만 소용없습니다.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도 바꾸어 봤구요.

해결방법을 아시는 분 계신가요?

MacBook Pro, macOS Mojave (10.14.1)

게시일: 2019. 1. 19 오후 03:04

답글
댓글: 2

jakelim 님에게 답변 2019. 1. 22 오후 06:15

안녕하세요, jakelim님.


일반적으로 주변에 AirPlay 사용이 가능한 기기가 자동으로 표시되는 부분으로 동일한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한 기기가 표시가 됩니다.


댁내 무선 네트워크(Wi-FI)의 이름(SSID)를 주변 검색되는 네트워크명과 중복되지 않게 고유한 이름으로 변경 및 8자리 이상의 암호를 설정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irPlay 및 AirPlay 2와 호환되는 기기

https://support.apple.com/ko-kr/HT208728

jakelim 님에게 답변 2019. 1. 22 오후 07:12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ssid는 당연히 고유한 id를 써왔고, 패스워드는 특수문자포함 최소 24자리 이상을 사용합니다. 또한 mac address 제한을 공유기에서 설정했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알아도 등록된 디바이스만 동일한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게 해 놨습니다. 패스워드 당연히 2.4및 5G 모두 틀리며 이번일로 공유기 어드민 아이디와 패스워드까지 바꿔봤는데도 이웃의 애플tv airplay가 계속 뜨네요. 해외포럼에 질문해봐도 아시는 분이 없네요. 와이파이 비밀번호 바꿔보라고들 하는데 그런 기본사항은 누구나 해봤겠죠. 어떤 분은 블루투스를 꺼보라고 하는데, 당연히 airplay가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주변기기를 검색하므로 사라지기는 하지만 무선키보드와 무선마우스 때문에 곤란합니다.

다른 사람의 Airplay와 사운드 출력이 보입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