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아이폰5 SK이용자입니다 해외에서 사용하려는데 컨트리락 해제는 어떻게하나요?

제목 그대로입니다


영국 거주중이고요 SK는 장기정지 해놓은상태입니다


같은 아이폰 SK분들은 유심만 바꿔끼워도 바로 되던데 저만 안됩니다


유심을 바꿔끼우면


이 iPhone에 넣은 SIM 카드가 지원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현재 네트워크 연결 서버에서 지정한 네트워크 연결 정책에 따르면 이 iPhone에 현재 설치된 SIM 카드의 네트워크 사업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는 iPhone의 하드웨어 문제가 아닙니다. 지원되는 네트워크 사업자의 SIM 카드를 넣거나 네트워크 사업자에게 이 iPhone의 잠금을 해제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자세한 정보는 Apple에 문의하십시오.

이런문구가뜹니다

한국에잇는 가족이 SK에 전화해서 잠금해제 해줫다는데 그래도 똑같습니다

왜 저만이럴까요

iPhone 5, iOS 8.3, 한국 SK통신사 이용중입니다 장기정지해놨구요

게시일: 2015. 5. 6 오후 12:57

답글
댓글: 2

Timmy 님에게 답변 2015. 5. 25 오후 01:59

제가 알기론 sk에서 락을 풀어줬으며, 처음 폰을 개통할 때 sk에서 했다면(개통당시 심이 sk)


다시 sk심을 낀 뒤 아이튠즈에서 현재 데이터 보호를 위해 백업을 진행 한 뒤 복원하면 자동으로 언락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복원 후 다시 영구에서 사용하시는 심을 넣으면 다른 분들처럼 사용 가능하실 꺼에요!



다른 분들과 다르게 이러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 이유를 추측해보자면


혹시 사용중인 아이폰이 리퍼폰이라 그럴 수 잇어요.


원래 sk는 컨츄리락을 풀어 놓고 판매를 하는데 리퍼폰은 컨츄리 락이 자동으로 잠긴다고 하던라구요...


만약을 위해 가능하다면 apple care에 연락해서 확인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아요!



부모님이 한국에 계시다고 하니까 글쓴님의 폰의 일련번호/imei번호랑 이름/연락처/통신사를 알려드리고 여쭤본 컨츄리락을 풀기 위한 방법을 알려달라고 하세요!

아이폰5 SK이용자입니다 해외에서 사용하려는데 컨트리락 해제는 어떻게하나요?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