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OS X 10.5.8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방법

제목 관련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09년 초 구입 후 거의 사용하지 않았는데, 현재 활용 중인 노트북보다 입력이 편리해서 적극 활용해보려고 생각합니다.

궁금한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튠즈 등과 연동하기 위해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필요성 여부

2. 업그레이드 방법 (구매, 일부 업그레이드, 구매 반복?)

3. 참고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세서 : 2.6Hz Intel core 2 duo

- 메모리 : 2GB 1067 MHz DDR3

조언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MacBook, iOS 5.1.1, iOS x 10.5.8

게시일: 2016. 3. 1 오전 09:38

답글
댓글: 2

이경철 님에게 답변 2016. 3. 1 오전 10:37

최신 OS X가 El Capitan인데...가지고 계신 맥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OS X는 마운틴라이언까지입니다.

그리고 마운틴라이언으로는 iOS9.x 의 아이폰(iPhone 5이상)으로 할 수 있는 연동은 사진앱과 캘린더, 연락처 정도일 것같네요. iWork앱들은 일정한 수작업을 거쳐야 동기화할 수 있구요. 마운틴라이언까지라도 업데이트하고 싶으시다면 우선 현재 버전에서 스노우레퍼드를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전에 링크된 문서(Mac OS X v10.6 Snow Leopard - 제품 사양)에서 다시 한 번 가지고 계신 맥북이 스노우레퍼드 요구 사양인지 확인해 보세요.


그 다음 스노우레퍼드 설치 CD를 애플온라인스토어(http://www.apple.com/kr/shop/product/MC573KH/A/mac-os-x-106-snow-leopard)에서 구입해 설치한 뒤,

맥북에 있는 앱스토어로 가서 마운틴라이언을 다시 구입해 설치하면 됩니다.


하지만 저라면...그냥 중고 맥북프로나 맥북에어라도 구입해서 편하게 쓸 것같긴 합니다 ^^;;;; 원하시는 답은 아니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OS X 10.5.8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방법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