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iphoneX 블랙스크린뜨면서 먹통됩니다.

작년 11월 말에 iphoneX받아서 개통했구요, 지금까지 2번 이런 현상이 있었어요.

안에 프로그램은 다 돌아가고 네트워크 연결도 되어있는 상태인데 화면만 꺼지면서(블랙스크린 상태) 아무 반응도 하지 않습니다.


내부에는 돌아가고 있는 것 같은게 처음에 4월쯤 발생했는데 출근길에 블랙스크린 뜨면서 화면 먹통됐는데 애플와치2 연결이 되어있는 상태고, 애플와치로 카카오톡 메시지 보내면 보내지더라구요. 전원끄기 버튼 눌러도 먹통이었구요.
(혹시 전원끄기 슬라이드 버튼이 떴는데 화면이 검은색이라 못 보는건가 해서 버튼 위치쯤에서 슬라이드 해봤지만 꺼지진 않았습니다.)


회사에 와서 충전기 꽂았더니 충전된다는 표시로 진동 나왔구요. 맥에도 연결이 됐지만 화면만 블랙스크린 그대로였습니다.

당황스러워서 강제종료하는 법 찾아서 강제종료했더니 그제야 반응했고, 껐다 켰더니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그 뒤로 그런 일 없이 잘 돌아가길래 뭔가 앱끼리 부딪혔거나 했나보다 했습니다.

그러다 오늘 동생과 페이스타임을 하고 있는데 지도앱 켜서 뭐 확인했다가 다시 페이스타임 돌아왔는데, 통화화면은 안 돌아오더니 갑자기 또 화면 꺼지면서 먹통이 되었습니다. 근데 통화는 그대로 연결되어 있구요. 황당해서 일단 상대방에게 전화를 끊어보라고 했고, 다시 전원종료(전원버튼+볼륨업버튼/볼륨다운버튼 다 안됐음) 눌렀는데 먹통이더군요. 다시 강제종료를 시켰더니 그땐 반응을 하네요.


이걸로 두번째인데 이게 단순히 앱 충돌때문인건가요...? 아니면 기기결함인가요. 이거 불안해서야 원...

지금 제 iphoneX는 12.0 베타버전 깔아놓은 상태긴 한데요. 그것때문이라고 하기엔 지난 4월엔 베타버전이 아니었거든요.

저 말고 이런 현상 경험하신 분들 혹시 있으신가요?

iPhone, Other OS, iOS 12.0 Beta

게시일: 2018. 6. 27 오후 05:39

답글

답글이 없습니다.

iphoneX 블랙스크린뜨면서 먹통됩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