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애플뮤직 오류(사운드 튐 등)

아이폰 6 사용중입니다. 2개월 정도 전부터 애플뮤직을 플레이하면, 소리가 지지직거리고 튐현상이나 그런게 심합니다. 폰이 오래된게 문제일까요? 아니면 애플뮤직을 취소하고 재가입 해야 하는걸까요? ㅠㅠ다섯곡 정도 연달아 들으면 그제서야 조금 괜찮아 집니다.

iPhone 6, iOS 11.4

게시일: 2018. 7. 5 오전 08:30

답글
댓글: 5

wizard82 님에게 답변 2018. 7. 6 오후 04:59

안녕하세요, wizard82.


Apple Music 앱에서음악재생시잡음이나, 튐현상에대해문의를주셨는데요.


Apple Music 앱으로음악을스트리밍하는경우안정적인네트워크접속이필요할수있습니다.


연결된 Wi-FI 네트워크및 LTE 재접속(에어플레인모드 ON/OFF) 또는 iPhone >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설정재설정으로네트워크설정값을리셋후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

Selena_L 님에게 답변 2018. 7. 10 오후 12:44

Selena_L님, 알려주신 방법으로 해봤지만 동일하네요. 오프라인 상태에서 다운로드 받은 음악을 주로 듣는데, 들을때 계속 그래요. 판튀는 소리, 흡사 EDM 음악과도 같은 소리가 보통 3-5초정도 지속되다 괜찮다가 또 그러다 합니다. 한 곡 안에서도 계속 그래요. 그렇게 한 3곡 정도를 듣고 나서야 안정화가 되는지 괜찮아 집니다. 특정 곡에서만 그런게 아닌걸로 보아, 특정한 곡이 그런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는 것으로 보아 다운로드가 잘 못 되었다거나, 애플뮤직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아이폰 자체의 문제인가 싶기도 한데, 섣불리 폰을 바꾸는 것 보다 혹시 이 증상을 고칠 수 있는지 먼저 문의 드려보아요. 해결은 되지 못했지만,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wizard82 님에게 답변 2018. 7. 10 오후 07:10

안녕하세요, wizard82님.


문의하신 것처럼 Apple Music 앱의 문제가 아니라 iPhone 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성능과 연관이 있을 수도 있어 보입니다.

Apple Music 앱에서 스트리밍이 아닌 다운로드 후 재생하여 확인도 필요해 보입니다.

더불어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멀티 태스킹 앱 종료 후 체크 및 iPhone의 여유 공간 확보 등의 추가 확인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Selena_L 님에게 답변 2018. 7. 12 오전 08:37

Selena_L 님,

답신 감사합니다.

음악은 원래부터 스트리밍으로 듣지 않고, 다운로드 후 오프라인 상태에서 재생하는데 여전히 그런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아마 애플뮤직 보다는 iphone 자체의 하드웨어 문제인가 싶긴 한데, 정확하지가 않네요. 소프트웨어는 최신 버전이고, 여유공간은 64g 중 15g 정도 있는 상태입니다. 애플뮤직만 사용하는 상태에서도 그렇구요. 아이폰 6를 4년 가까이 사용중인데, 아무래도 하드웨어 문제가 의심되네요... 혹시 다른 사용자분들도 이런 사례가 있나 싶어 여기에 올려 봤어요.

wizard82 님에게 답변 2018. 7. 24 오후 07:14

저도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6s이고 사용한지 3년 넘었습니다. ios 11.4.1입니다음악은 동기화해서 오프라인으로 듣습니다. 무작위적으로 증상이 발생합니다. 증상은 전파방해받는 것처럼 지지직 소리가 같이 나기도 하고 버퍼링 걸린것처럼 소리가 반복되기도 합니다. 느낌으로는 아이폰이 무거운 작업을 처리하느라 그러니보다하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자주 발생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매일 들으면 2-3번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애플뮤직 오류(사운드 튐 등)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