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화 후 백업
제가 FaceID로 잠금해제를 하다가 오랜만에 번호 암호를 쳐서 잠금을 열어야 할 일이 생기자 도저히 기억이 나지 않아 틀려서 자꾸 몇 분 후 열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다 도무지 영영 폰을 못 열 거 같아서 그때 폰 화면 왼쪽에 기억상으로 'eraser~'(언어 설정 영어로 해둠)이라며 떠있는 항목을 클릭했습니다.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는 줄 알구요.
그러니 갑자기 폰이 껐다 켜지더니 아예 언어 설정부터 잠금화면에 안녕하세요 라고 뜨는 것까지 그제야 완전 초기화 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기 폰 안에 있는 4000장 이상의 사진, 연락처, 꾸준히 저장해 온 메모들, 녹음 파일 등 중요한 것이 너무나도 많은데 지금 완전히 다 잃게 생겼습니다. 큰일났습니다.
지금 화면에 앱 및 데이터를 이 iphone에 어떻게 전송할지 선택하십시오.라며
'iCloud 백업에서 복원'
'Mac 또는 PC에서 복원'
'iphone에서 직접 전송'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이동'
'앱 및 데이터를 전송하지 않음'
이렇게 항목이 뜨는데
우선 저는 맥을 이용하지 않고 pc로 아이튠즈인가 하는 걸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근데 폰을 사용하다 한번씩 'icloud 저장 용량 부족'이라고 뜬 걸 몇 번 본 기억이 있어 icloud 백업에서 복원을 누르고 apple ID와 비번을 눌렀는데 또 그 까먹은 암호 입력하라해서 그건 못하고 아래 사진까지 왔습니다.
근데 문제점은 제 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버튼 밑에 날짜가 '2021년 1월 7일'이라고 뜨는데 이 날은 제가 이 폰을 처음 산 날이거든요? 그말은 즉 아예 아무것도 복원할 수 없다는 뜻인가요..?
참도로 아이패드는 제가 폰이랑 동기화를 해두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진,연락처,번호,메모 등 폰에 있는 것들이 없습니다. 특이한 점은 캘린더에 저장해둔 일정들은 호환이 돼서 뜹니다.
그리고 혹시 몰라 아이패드에서 마지막 사진과 같이 폰 정보를 봤는데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꺼져있다고 하고 처음 폰을 산 날짜가 나와있어요.
이러면 진짜 더이상 아무런 손을 쓸 수 없는 지경인가요? 진짜 큰일났는데 어떠한 방법이 아무것도 없을까요?
지금 며칠째 저 날짜 백업 누르면 진짜 손 쓸 수 없는 지경까지 갈까봐 폰도 못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