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2칩이 탑재된 MacBook Air를 구입하셨군요.
무엇보다 이번에 해당 제품으로 Apple 사용자가 되셨다니, 환영합니다!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저도 사용자분처럼 외관 손상에 대해 민감하여 평소에
잘 관리하면서 사용하여 덕분에 깨끗한 상태의 Apple 제품들을 이용 중입니다.
저도 그동안 여러대의 MacBook을 사용해봤고 처음에는 외부 필름을 사용했기때문에
제 개인적인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아무리 품질이 좋은 필름이라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부착된 곳과 부착되지 않은 곳 사이에
먼지가 유입되면서 또는 기기 발열로 온도 상승 및 정상 온도를 오가며, 필름이 늘어났다 줄어들면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변색도 오구요.
민감한 성격이시라면 하루에도 몇번 필름 부착된 곳이 혹시나 떨어질려고 하는건 아닌지 다시 한번 누르면서 확인도 하실껍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외관 손상이 이동 등으로 인한 부분이라면 필름 부착보단 케이스 또는 파우치등을 구입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케이스 같은 경우 얇고 아름다운 MacBook Air의 디자인에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 있으니 전 케이스 보다 파우치를 추천드리구요.
아니면 제한 보증이 +2년 연장, 우발적인 손상이 발생할 경우 좀 더 저렴하게 지원 받을 수 있는 AppleCare+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사실 Intel 프로세서가 탑재된 MacBook이 아닌 비교적 발열에 최적화 된 Apple Silicon이 탑재된 MacBook 이라서
발열에 대한 부분은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발열로 인한 부분보단 사용자분께서 제가 사용해서 느낀 단점들을 충분히 인지하시고 괜찮다면
외부 필름도 제품 보호(스크래치 보호, 파손 보호 도움 안됨)에 좋은 선택지 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