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15 Pro Max에서 현대차(팰리세이드) 블루투스 끊김 해결 방법있을까요?
기존에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다가 이번 iPhone15부터 USB Ctype충전 port가 적용된다기에 기변하게 되었는데... 기변 후 처음부터 노래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듣다보면 간헐적으로 한음절씩 끊기는(*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왜근런지 모르겠지만, 어쩔때는 전혀 발생하지 않는경우도 가끔씩 있구요. 발생 빈도가 심할때도 있고, 적을 때도 있고, 아주 지멋대로 더군요. iOS 업데이트토 17.01에서 17.04까지 전부 겪었지만, 전혀 해결이 되지 않다가 최근에 근본적인 해결은 아니지만, 발생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차량을 시동켜고 출발하면 자동으로 블루투스로 차량과 핸드폰이 연결됩니다. 그리고 음악을 틀었을때, 간헐적인 끊김이 발생하지 않으면 그냥 들으시면 되고, 끊김이 발생하면 “시리야“ 라고 한번 호출하시면 됩니다. 시리 호출이 자동차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자동차의 핸즈프리 마이크를 이용하는거 같은데... 이렇게 시리에 자동차 마이크 인식을 한번하게 되면, 시동 끄기 전까지는 끊김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추측이긴 하지만, 아이폰과 차량에 있는 마이크 권한 획득이나, 연결 관련 충돌이 있지 않나 생각 됩니다.
물론 Apple Watch의 전원을 끄셔도 됩니다. 그런대 매번 차량 운전할때 마다 음악을 듣기 위해서 Watch전원을 끈다는것은 너무 번거롭고, 그냥 블루투스로 연결된 차량에서 시리 한번 호출하면 더이상 끊김 현상이 없어지니 이런 해결책이 좀더 수월 할듯하여 글을 남김니다.
[관리자에 의해 제목이 수정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