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일괄 종료 방법문의

(아이폰으로 작성중인데 한글이 안써져서 당황스럽네요.. 메모장에 쓴 후 붙여넣기함.....)



안녕하세요.

아이폰5s 사용중이며 아래와 같이 문의드립니다.



1. 앱 종료하면 백그라운드에서 여전히 돌아가고 있는데, 이렇게 돌아가면 메모리나 배터리를 소모하고 있는지 아닌지.

2. 만약 소모한다면, 홈버튼 더블클릭후 한개씩 swipe해 종료해 줘야 하는데 일괄 종료하는 방법이 있는지



인터넷 검색해봐도 온통 탈옥하란 얘기만 하는데, 탈옥이 뭔지도 모르겠고 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물어본다는 것은 그만큼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인데.. 탈옥말고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iPhone 5s, iOS 9.1

게시일: 2015. 11. 28 오후 12:16

답글
댓글: 3

박충우 님에게 답변 2015. 11. 30 오전 12:12

1. iOS에서 백그라운드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시스템의 철저한 통제 하에 작동됩니다.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시스템은 자동으로 사용하지 않는 앱을 작동 중지시켜 메모리 공간을 확보합니다. 또한 iOS는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백그라운드 작업을 가능한 허용하지 않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개발자들도 이에 따르고 있으니 백그라운드에서 작동중인 애플리케이션은 배터리 소모 또한 그리 크지 않습니다.


2. 현재 iOS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을 일괄 종료하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널포인터 님에게 답변 2015. 12. 1 오후 11:00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메모리 및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하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에 대해서는 잘 알겠습니다.

다만, 배터리 절약 아이디어 글을 몇개 보면 백그라운드 앱을 모두 종료하란 가이드가 많아 문의를 드린 것입니다.



아래 글 중 배터리 관련 내용이 애플사의 공식 의견인지는 모르지만, 뭔가가 백그라운드로 떠 있다면 미미하지만 배터리를 잡아먹을거란 생각은 듭니다..



뭐.. 하여튼, 종료가 필요하다면 손쉽게 한번에 종료하는 방법이 나중에라도 나오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배터리를 얼마나 쓰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용자가 '인식'상 많이 쓴다..... 라고 느끼는 것 같습니다.



http://www.etoday.co.kr/issue/newsview.php?idxno=1244625



http://navercast.naver.com/mobile_contents.nhn?rid=112&contents_id=12770

박충우 님에게 답변 2015. 12. 14 오후 08:32

네 분명히 배터리를 사용하는 부분은 있습니다만 사용자가 느낄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사실 배터리의 대부분은 무선 통신이나 디스플레이 사용으로 소모됩니다. 백그라운드로 작동하는 앱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큰 상관이 없겠지만 무선 통신이 문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선 통신에 대해서도 iOS는 VoIP 서비스 등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게 되는 주변 장치 스캔 기능을 백그라운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의견으로는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백그라운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사용자가 의식할 수 있을 정도로 배터리를 더 소모하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이 공간은 사용자들이 만들어가는 공간입니다. 제 의견과 애플의 공식적인 입장은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

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일괄 종료 방법문의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