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코리아 방침의 부당성(미국 직접구매 아이폰6S 제품의 한국 내 배터리 무상교체 프로그램 불가 입장에 대해) / Unfairness of Apple Korea policy (about the disqualification of free direct replacement program of iPhone 6S product in Korea)
본인은 위 첨부한 이메일 내역과 같이 2018. 1. 10. 17:20 애플코리아(한국 ** **** **)를 통해 수리예약(무상 교체대상이라고 하였음)을 하고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는 문제에 대한 아이폰6s 프로그램'에 대하여 배터리 무상교체를 하러 갔습니다.
그런데 위 공식수리점 *** **의 직원 **씨는 본인의 아이폰 6S를 검색해 본 뒤 미국 직접구매 제품이어서 한국 내에서는 수리가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이에 본인은 그 이유가 무엇인지 물었고, 위 공식수리점 직원은 애플코리아의 방침이 한국 내 판매되는 아이폰6S 제품만 배터리 무상교체 대상이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본인은 해당 직원에게 재차 그렇게 방침이 정해져 있다는 근거가 무엇인지 물어보자 해당 직원은 대외비라고 하여 알려 줄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뒤 해당 직원이 애플코리아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본인을 교환해 주었습니다. 이에 본인은 위와 같은 근거가 무엇인지 재차 물었으나 애플코리아 고객센터 직원은 본인의 아이폰6S 설정 일반에 나타나 있는 IMEI 번호, 규제를 물어본 뒤 답을 하였습니다.
그 답은 미국내 판매되는 아이폰 6S A1633 기존과 한국 내 판매되는 아이폰6S A1688 모델의 부품이 달라 배터리 교체를 해 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애플코리아 고객센터 직원은 애플코리아가 미국 직접구매 제품의 경우 한국 내 배터리 무상교체는 안된다고 방침을 세웠다는 것입니다.
이에 본인은 사설 아이폰 수리점에 문의하여 본 바 미국내 판매되는 아이폰6S와 한국 내 판매되는 아이폰6S의 부품은 다르지 않다는 것입니다.
결국 본인이 생각하기에 애플코리아측은 한국 내 판매되는 아이폰6S에 대해서만 수리해 주겠다는 입장이며, 이는 결국 미국 직접구매 제품은 미국에서 수리하라는 것 밖에 안된다는 것이며, 이러한 점을 미리 알았더라면 굳이 시간을 내서 공식수리점을 찾아가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한국 아이폰6S와 미국 아이폰6S는 어떤 이유에서 수리 문제까지 구분을 짓고 있으며, 같은 회사 제품임에도 그렇게 차별적인 부당행위를 하는지요!
위와 같은 차별적인 부당행위를 하는 근거가 무엇인지 알았으면 좋겠고, 실제로 아이폰6S의 부품이 다른지요.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여 질문 올립니다!
I am going to make a repair reservation (called free replacement) through Apple Korea (**** **** Written by Korea *****) on January 10, 2018 at the same time as the above attached email. I went to the program for a free battery replacement.
In the end, I think that Apple Korea will repair only the iPhone 6S sold in Korea, which means that the US direct purchasing product is only to be repaired in the US. If you knew this beforehand, I would not have visited the repair shop.
I want to know what the grounds for discriminatory acts like above are, and actually the parts of the iPhone 6S are different.
I wonder what the reason is and raise the question!
[관리자에 의해 편집되었습니다.]
iPhone 6s, nu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