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애플 환불규정

4개월 간 아이튠즈에서 저도 모르게 구독료 약 10달러가 매 달 인출된 걸 확인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해당 앱을 다운로드 한 것은 몇 년 전이구요. 그 당시에 무료앱이었습니다.

당시 사용을 거의 안하는 앱이었기에 오래전에 지웠구요. 현재 제 핸드폰에 그 앱 조차 없은지가 1년 정도 입니다.

그러다 갑자기 유료앱을 사용하지 않는 저에게 itunes 앱 결제 문자가 오더라구요.

1개월정도 그런 줄 알았는데 사실 4개월 동안 매 번 나갔더라구요.


그래서 apple 전문 상담사와 환불에 대해 얘기를 나눴습니다.

결론적으론 최근 1개월 분만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얘기를 해주셨어요.


근데 왜 3개월 간 이용료를 환불 받을 수 없는거죠?

이걸 상담사께 질문을 드렸더니 애플 규정상 환불규정을 알려드릴 수 없다고 그러셨습니다.


이해가 안되는 건

왜, 그 어느 소비자가 자기가 환불이 안되는 이유를 들을 수 없는 거죠?

더 이해가 안되는 건 해당 앱을 사용하지도 않았고, 핸드폰 안에도 없는 앱이 분명히 수년 전 사용할 당시 무료였는데

갑자기 유료로 바뀌어서 마음대로 돈을 가져갔는데, 환불이 안되는 건 둘째 치고, 그 이유를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소비자로서 의문이 드는 부분입니다.

iPhone 8, iOS 11.2.2

게시일: 2018. 1. 16 오후 04:56

답글
질문이 다음과 같이 표시됨: 베스트 답글

게시일: 2018. 1. 17 오후 02:52

이건 제가 보기에 앱이나 상황에 따라 규정이나 생각이 다를 것 같은데 어떤 앱인지 말씀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댓글: 1

애플 환불규정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