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맥프로에 기존 장착된 SSD를 외장으로 사용할 때...

2017년 6Core 맥프로를 구입하면서 SSD 용량이 너무 작아 고민하던 차에 OWC의 Aura SSD 를 알게되어

2TB SSD를 구입, 업그레이드를 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문제는 당시 번들로 구입한 Envoy 외장케이스 입니다.

맥프로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던 256기가 SSD를 외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따라온 USB 3.0 케이스인데

이곳에 기존 SSD를 장착, 맥에 연결하면 그동안 듣도 보도 못한 문제가 생기네요.


맥에서 인식은 아주 잘됩니다. 그리고 포맷을 한 후 파일을 복사하면 그 또한 훌륭한 속도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이후 케이스를 언마운트 한 후 다시 장착하면 전에 카피해 두었던 파일의 크기가 달라져있고 아이콘이 마치 숨김폴더를

표시하도록 하면 나오는 상태 처럼 흐릿하게 보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디스크를 포맷 한 후 3.56GB 파일을 복사한 후 캡쳐한 것입니다.>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보시는 바와 같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데요..., 케이스를 언마운트 했다가 다시 장착하면 이런식으로 보입니다.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그리고 파일 사이즈도 0 바이트가 되었네요. 보통 크기가 큰 폴더의 경우 이렇게 0 바이트가 되지는 않고 내부의 파일이 없어지거나

하면서 용량이 확 줄어드는데 이경우는 단일 파일이라서 이런가 보네요.


OWC에 문의를 하니 케이스를 교체해준다고 하여 2만원이나 주고 미국으로 택배를 보내 이번에 새로 받았는데 증상이 똑같습니다.

그리고 그 쪽에서 얘기하기를 도요타의 SSD는 사용이 안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제 것은 삼성 SSD 입니다.


혹시 관련하여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실까요???


꼭 사용하지 않고 그냥 맥프로를 위해 서브로 보관하고 있을 수도 있지만 왜 이런 증상이 나오는 건지 무척 궁급합니다.


도와주세요~~~^^

Mac Pro, macOS High Sierra (10.13.3)

게시일: 2018. 1. 30 오후 09:02

답글

답글이 없습니다.

맥프로에 기존 장착된 SSD를 외장으로 사용할 때...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