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맥북 2018 년형 터치바 모델 스크린 문제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맥북 프로 2018 모델 13인치 터치바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좌측이 기존에 사용중인 2015 13인치 모델이고 우측이 새로 구입한 20*** 모델입니다.


둘다 검정 화면을 띄운 상태인데요. 정면으로 바라 보면 괜찮으나 측면에서 위의 사진 처럼 2018 모델은 보랏빛을 띄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시야각에 따라 발생기 때문에 어두운 장소에서 모니터에 조금 가까이 다가 가면 가장자리가 색감이 틀어지거나

빛샘이 일어나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저는 처음에 이것이 해당 기기 만의 문제라고 생각 했습니다. 여러 스페셜리스트 들과 통화를 해보아도 이런 이슈를 받은 적이 여지것 한번도 없었다고 하니 더더욱 그런걸로 생각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다른 새제품으로 교환을 받고 확인을 해보니 이 기기 또한 똑같았습니다.


저는 도저히 이해가 안되서 구글링을 해보았습니다. 2016년 터치바 모델 부터 해당 이슈가 밝혀졌고 많은 이들이 해당 사항에 대해서 컴플레인을 요청 했지만 애플은 해당 이슈를 기기 결함으로 인정 하지 않은채 이슈가 들어오면 단순히 교환 해주는 형태로 처리 하고 있다는 사실을 북미 애플 포럼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국내 여러 스페셜리스트가 이 이슈를 모른다는 것 자체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아니면 모르쇠로 일관되게 처리하게 교육을 시키는게 아닐까 하는 의심까지 생깁니다.


이번 일로 애플에 대한 실망감이 참 큽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문제로 교환이나 수리를 생각 하고 계신분이 계실까봐 글을 남깁니다.

MacBook Pro, Windows 10, Bootcamp

게시일: 2018. 8. 25 오전 03:18

답글

비슷한 질문

답글이 없습니다.

맥북 2018 년형 터치바 모델 스크린 문제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