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애플뮤직 재생 오류

저번주부터 보관함에 추가한 거의 모든 노래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보관함뿐만이 아니라 해외 음원의 경우 대부분 재생이 안됩니다.

문제가 발생한지 수일이 지났는데 여전히 해결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심각한 문제 같은데 공지조차 없다는게 놀랍군요. 언제쯤 해결될 예정인가요?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게시일: 2018. 9. 10 오전 02:10

답글
댓글: 9

WSS 님에게 답변 2018. 9. 15 오전 03:56

보관함이나, 다운로드된 곡에서 보면 계속 회색으로 보이실 겁니다.

검색 탭에서 아티스트명이나 앨범명으로 다시 검색하면 복구된 곡들이 보입니다.

젠더 롤스 같은 경우에는 몇몇 곡들이 회복되었고 - 들으시는 목록에 회색이던 plastic, teeth는 복구된 것 같군요-

원래 보관함에 있던 것을 제거하고 새로 다운받으면 들을 수 있습니다. 기존 다운로드된 것을 유지한 채로는 재생이 안 되는 걸로 보입니다 (아마 DRM관련해서 기존 버전의 승인이 만료된 것 같습니다).

Hot mulligans같은 경우에는 3곡 정도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저작권이나 explicit 버전 관련한 문제로 내려갔을 가능성도 있지만 나중에 복구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같은 문제때문에 계속 아티스트 검색 다시 해보고 확인해보는데 한두개씩 계속 회복되는 중이긴 합니다.

하지만 제가 많이 듣는 the back horn은 돌아올 기미를 보이지 않는군요 ㅜ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WSS 님에게 답변 2018. 9. 12 오후 07:14

안녕하세요 WSS님,


관련 문의가 있었던 시점에 Apple 시스템 상태 페이지를 통해 2018/09/04, 오후 7:30 - 2018/09/05, 오전 12:30 동안 Apple Music 서버의 일시적인 오류로 일부 사용자가 오류를 경험 했었을 수 있다는 오류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현재는 정상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조회되고 있습니다.


기재해 주신 것처럼 문의 내용을 최대한 확인 후에 답변을 드리고 있지만 Apple의 정확한 공지나 확인되지 않은 내용에 대해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점은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 상태 페이지를 방문하여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서 서비스 중단이 있는지 확인하고 시간을 두고 다시 접속하면 정상 사용이 가능한 점도 안내 드립니다.


Apple 시스템 상태 페이지

https://www.apple.com/kr/support/systemstatus/

Selena_L 님에게 답변 2018. 9. 12 오후 07:02

안녕하세요 Selena_L님. 아무런 내용 없는 회신 무시하려다 적습니다.

이 곳의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어 글을 남기고 답변을 기다릴텐데요.

정확한 피드백을 하는 것이 최소한의 성의라고 봅니다. 아니면 피드백을 하지 않거나요.


9월부터 국내 많은 사용자들이 저와 같은 현상을 겪고 있는 점을 전혀 모르고 계신가봅니다.

어제 애플 고객센터 전화 문의 결과 서버 오류라는 답변 받았고 해결 기한은 답변 못받은 상황입니다.

여기 포럼 내에 9월 7일 해결될 예정이라거나 지금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답글 많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Selena_L 님에게 답변 2018. 9. 15 오후 11:13

안녕하세요.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날짜에 오류 발생이 시작되어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매일 두세번씩 아이폰, 아이맥, 맥북 모두 아이튠즈 재로그인 해보고 있지만 해결이 안되고 있고, 여전히 제 보관함의 95%가 재생되지 않고 있습니다. 비활성화된 음원은 검색 결과에도 노출되지 않고 재생가능한 음원은 극히 일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변의 많은 사람들도 동일 증상을 겪고 있고, 이 곳 포럼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위의 이유로 처음 답변주신 국가별 미디어 제공 변경과는 무관한 케이스라고 봤기 때문에 날선 재회신 드렸던 점 양해 부탁립니다.

매일 사용하는 애플뮤직을 긴 기간동안 정상적으로 이용이 불가능했으므로 그 동안 컨택 가능한 모든 채널을 통해 해당 건에 대해 문의를 했으나 발생 원인이나 복구 시기에 대해 어떠한 답변도 받지 못했습니다. 이 증상을 겪은 많은 분들처럼 저도 곧 해지할 생각입니다만, 추후 혹시라도 이 건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다면 회신 꼭 부탁드립니다.

WSS 님에게 답변 2018. 9. 13 오후 12:15

같은 문제를 겪고 있던 사용자입니다.

현재 시간에 몇몇 곡을 제외한 다른 곡들이 정상적으로 검색되며 다시 다운로드 가능하기 시작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별개로 애플 미국 지원팀에게도 현재 상황에 대한 메일을 자세히 작성한 바 있는데 문제 자체는 리포트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몇몇 곡들은 explicit 표시가 되며 한국에서 서비스되지 않기 시작했다고 보이며, 아예 검색에서 사라진 아티스트들의 곡, 그리고 앨범이 정상적으로 그 가수의 앨범으로 인식되지 않아 ? 카테고리에 표시되는 것의 문제가 남아있습니다.

WSS 님에게 답변 2018. 9. 22 오후 03:37

아래는 애플코리아와 통화 내용입니다. 동일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 참고하세요.


Q. 3주째 동일 증상을 겪고 있다. 문제 발생 여부는 알고 있나? 해결 기한은 언제인가?

A. 인지하고 있으며 빠른 해결을 위해 힘쓰고 있다. 기한은 장담할 수 없다.


Q. 현재 유료구독을 하며 해결을 기다리는 중이다.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어 해지하려 하는데 문제 해결이 될 경우 메일이나 알림 등으로 노티스 줄 계획이 있나?

A. 별도의 알림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안다.


Q. 그럼 돈을 내며 정상화를 기다리던지 해지하던지의 두 가지 선택지가 있는건가?

A. 그런 셈이다.

WSS 님에게 답변 2018. 9. 12 오후 06:25

안녕하세요 WSS님,


Apple Music 서비스는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이용 가능한 서비스나 특정 유형의 미디어 제공이 안되거나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더불어 Apple Music 서비스에 대한 소중한 고객님의 의견을 피드백 기능을 이용하여 제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tnamirr 님에게 답변 2018. 9. 15 오후 11:11

Etnamirr님 안녕하세요. 글 보고 검색해보니 일부 곡이 돌아왔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몇 백 곡을 보관함에 다시 추가하기가 어려울 것 같아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스포티파이 한 달 질러놨고 쓰다가 이번 달 내로 해결 안되면 완전히 넘어가려고 해요. 스포티파이 좋네요 하하

애플뮤직 재생 오류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