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애플뮤직 재생 오류

애플뮤직 재생 오류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현재 재생 오류에는 총 세 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1. 해당 항목은 대한민국 apple music에서 서비스되고 있지 않다고 뜨는 경우

2. 해당 항목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고 뜨는 경우

3. 아예 재생 버튼을 클릭할 수 없는 경우

바로 전까지만 해도 잘 사용하던 컨텐츠가 갑자기 이러니 당황스럽네요.

해당 컨텐츠들의 공통점으로 볼 때 이번 원화 결제 업데이트에 관련한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국내 아티스트들보다는 해외 아티스트들의 곡이, 유명한 해외 아티스트들보다는 유명하지 않은 해외 아티스트들의 곡을 위주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 페이지로 들어갔을 때 '대표 앨범' 과 '싱글 앨범 및 ep'라는 구분도 새롭게 추가되었던데 그것과 관련이 있는 문제인지도 궁금합니다.

해결 가능한 문제라면 시급히 진행해 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빨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MacBook Pro, macOS High Sierra (10.13.6)

게시일: 2018. 9. 10 오후 01:28

답글
댓글: 5

대헌118 님에게 답변 2018. 9. 13 오후 12:18

같은 문제를 겪고 있던 사용자입니다.

현재 시간에 몇몇 곡을 제외한 다른 곡들이 정상적으로 검색되며 다시 다운로드 가능하기 시작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별개로 애플 미국 지원팀에게도 현재 상황에 대한 메일을 자세히 작성한 바 있는데 문제 자체는 리포트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몇몇 곡들은 explicit 표시가 되며 한국에서 서비스되지 않기 시작했다고 보이며, 아예 검색에서 사라진 아티스트들의 곡, 그리고 앨범이 정상적으로 그 가수의 앨범으로 인식되지 않아 ? 카테고리에 표시되는 것의 문제가 남아있습니다.

대헌118 님에게 답변 2018. 9. 11 오전 03:18

같은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

사측에서 회신 달린 걸 보니 서버상의 문제고 현재 해결됐다고 하는데;; 전혀 해결되지 않았네요

저 같은 경우는 주로 일본 아티스트, 유명하지 않은 인디밴드들의 경우에 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audioslave 같은 경우는 왜 없어지는지 모르겠네요;

대헌118 님에게 답변 2018. 9. 21 오전 12:46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라틴팝 듣는데, 사라진게 많아요.

저작권은 나라따라가니 일부 막히나 봤더니

같은앨범에서도 막 사라지고 한곡만 남아있고,


같은 가수에도 어떤 앨범은 있고 어떤건 없고(예전엔 있었는데)


리스트 공유중인데 미치겠네요.


근대 에플답은 이상없고 복구되었다고 회신만 오네요

애플뮤직 재생 오류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