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맥북 카메라 고장 및 시스템 이상

맥북 2015년 프로 레티나 15인치 mid 사용중이며

요세미티 10.10.5 버전 입니다.

프로세서서 2.2 i7

메모리 16기가



증상 : 카톡으로 상대방에게 영상통화를 걸면 본인은 모두 검은화면, 상대방도 저의화면이 검은색으로보이고..

음성은 서로 잘되는데 카메라 옆에 초록색 표시는 초록색불이 계속 들어오는게아닌 깜박깜박 거립니다.!!!!!!!(이게중요 포인트)


오메글 화상채팅사이트에서도 실험해보니 검은화면이였으며 페이스타임또한 검은화면에 연락처도안보였고 검은화면이였고.. 계속해서 초록불은 깜박였습니다.


최근 카카오톡으로 영상통화를 하려다 오랜만에 켜보았는데 이러네요..


설정하는것이 있는데 내가 설정해놓고 까먹어버린건지..


혼자 끙끙 앓다보니 힘들어서 올립니다 오늘생일인데 이것때문에 하루종일 밤새서 찾아보는데 안나오네요.. 저좀 살려주세요ㅠㅠ


도와주세요 ㅠㅠ

MacBook Pro, OS X Yosemite (10.10.5), 카메라

게시일: 2018. 9. 18 오전 04:22

답글
댓글: 1

맥북파괴10초전 님에게 답변 2018. 9. 19 오전 03:54

안녕하세요. 닉네임이 매우 독특하시군요.


https://support.apple.com/ko-kr/HT203585 해당 문서를 참조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적절한 카메라가 FaceTime 등의 영상 통화 응용 프로그램에서 선택되었는지 여부가 궁금합니다.


위 기술 문서를 참조하여 진행해보시고, 잘 진행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회신하시길 바랍니다.

맥북 카메라 고장 및 시스템 이상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