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애플뮤직 재생불가

원래 멀쩡히 잘 재생되던 곡들이 언젠가부터 회색글씨로 뜨면서 몇 곡씩 재생이 안 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봤는데, 컴퓨터에 연결해서 아이튠즈로 해당 곡들을 '애플뮤직에서 보기'를 눌렀는데, 대한민국에선 사용할 수 없는 곡이라고 뜨더군요. 며칠전까지만 해도 대한민국에서 멀쩡히 듣던 곡들이 갑자기 재생이 안 된다는 건 납득할 수 없습니다. 그것도 한 두곡의 일시적인 오류도 아니고 몇달째 뜬금없는 곡들이요.


클래식 곡을 위주로 듣는데 뜬금없이 교향곡의 한 악장 이런 식으로 재생이 안됩니다. 멀쩡하던 음원들이 갑자기 한 악장만 우리나라에서 재생 못하게 막아놓고 이럴 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런 증상이 나타난지 1달이 넘었습니다. 일시적인 오류라고 말씀하진 말아주세요. 껐다 켜보기도 하고, 계정 로그아웃도 해보고, 왠만한 방법은 다 해봤습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부터 검색에도 앨범이 뜨지 않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듣고 있던 앨범들이 애플뮤직 검색 결과에서 뜨지도 않고, 그나마 뜨는 앨범들은 이상하게 한두곡씩 누락돼있거나, 아예 한두곡만 있는 앨범도 있습니다. 너무 당황스럽네요.


갑자기 우리나라에서 재생이 불가능해진 이유를 알려주시고, 해결해주십시오. 납득이 가는 곡이어야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지 뜬금없는 곡들이 이러니까 도저히 납득이 가질 않습니다.


어느 정도여야 사용을 하지, 이런 식이면 애플뮤직을 도저히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부디 정확한 해결 부탁드려요.

iPhone 8, iOS 12

게시일: 2018. 10. 8 오전 02:07

답글

답글이 없습니다.

애플뮤직 재생불가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