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xs 차량블루투스 등록연결 안됨

xs 차량블루투스 등록연결 안됨


11/2 구입하여 현재까지차 블루투스 연결이 안되어 상당히 불편한 상황입니다.


이거 문제많은거 같습니다.


아이폰xs블루투스 라고 네이버검색창에 치시면 이런 고충의 글들이 많이 보입니다.


제 폰 하나의 문제가 아닌것 같아요.


문제사항에 대한 업데이트나 다른 조치를 부탁합니다.

iPhone, iOS 12.1

게시일: 2018. 11. 14 오전 10:04

답글
댓글: 11

luvluv77 님에게 답변 2018. 12. 8 오후 07:10

저도 안됩니다! 자꾸 연결이 끊겨요. 매번 탈때마다 연결해야 해서 아주 불편합니다. 아이폰 쓰면서 이런일은 또 처음 있네요. 저한테도 자동차 오디오 펌웨어 업데이트 하라는데 이게 말이 되나요. 문제는 xs에 있는데 자동차 뭘 업데이트 하라는건지... 오늘 12.1.1 업데이트도 떴는데 업데이트 내용에 블루투스는 없더라구요. 빨리 해결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luvluv77 님에게 답변 2018. 12. 10 오후 03:33

100% 정확하진 않지만...

이렇게 해보셔요.


재설정 이딴거 아무짝에 의미 없었구요..

저는 13년신 모닝 입니다.

X 쓰다가 XS로 교체하고나서 블루투스가 2틀에 한번씩 "연결할 수 없습니다"

메세지 들었구요... ㅠㅠ


그러다 네이버 지도 앱으로 네비를 사용하려니까 "위치정보가 꺼짐"으로 되어 있어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 들어가 보니까 "끔"로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켰죠 -_-;;;


이제 잘 됩니다;;

luvluv77 님에게 답변 2019. 1. 11 오전 01:22

저도 동일증상입니다.

13년식 현대 i30 이고, 아이폰 6s에서는 증상이 없다가 XS로 교체 후부터 계속해서 연결문제가 있었습니다.

차량문제인줄 알았는데 검색할수록 XS 오류로 보이네요.

차량에서는 연결을 시도하지만 폰은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연결시도 중에 폰에서 등록된 차량 블루투스를 선택하여 연결하면 핀번호를 다시치라고 나옵니다. (거의 항상) 다시 치면 웬만하면 연결이 되기는 합니다만, 타이밍을 놓치거나 이마저도 잘 안될 때가 있는데, 그렇게되면 다시 연결하는게 아주 골치아파집니다. 빨리 수정됐으면 좋겠습니다.

luvluv77 님에게 답변 2019. 2. 8 오전 08:05

동일 증상을 겪는 사람입니다.

확인해본결과 현대자동차, 기아고객센터에서도 알만큼 많은 동일증상을 겪는분들이 있는걸로 압니다.(현대차량 타고있습니다)

제차는 카플레이는 없어 블루투스로만 이용하구요.

고객센터말로는 블루투스 주파수가 맞지않아 자주끊김 현상이 나오는거고 카오디오는 업데이트를 지원하지않기때문에 애플사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이폰X 사용할때만해도 이런적이없었는데

돈주고 사서 고생하는 느낌이네요...

빨리수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uvluv77 님에게 답변 2019. 2. 21 오후 07:46

설정 > 일반 > 정보 > 이름 항목에서 만약 iphone으로 되어있거나 한글이 섞여있으면 이 2개의 이름을 회피해서 영문 혹은 숫자로만 이름을 변경해보시는건 어때요?


어이폰을 처음 사용할때 ‘□□의 iphone’이라는 형식으로 샛팅되는데 한글과 영문 띄어쓰기가 섞인 디바이스 이름을 카오디오같이 OS가 아닌 펌웨어로 구성된 장치가 있다면 아이폰 인식을 제대로 못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장비 이름을 한글이나 띄어쓰기가 없이 영문(혹은 숫자)로만 구성해주시는게 bluetooth 인식에 좋습니다 iphone이라는 단어는 길거리에 너무 흔하기 때문에 전파 간섭의 우려가 있어서 안좋습니다.

xs 차량블루투스 등록연결 안됨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