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2018년 맥북프로 스피커 및 이어폰 전기음

안녕하세요


지금 지속적으로 채팅 서비스 및 서비스 센터 방문과 유선으로 연결 후 테스트를 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저랑 동일한 증상을 겪고 있는 문의내용이 없다 하여, 진짜 없는 건지 아니면 겪어보셨는데 해결하신 건지 원래 그런 건지 궁금하여 이렇게 글을 작성합니다

벌써 1주일 넘게 테스트, 맥북 포맷, 초기화 등등 여러 가지를 진행하고 있네요..


기본적인 사양입니다.

20***형 맥북 프로 고급 기본형

OS : 10.14.2

크롬 버전 : 71.0.3578.98


1. 크롬으로 동영상을 볼 때 유선 이어폰 사용 시 맥북에서 소리가 나는 현상

크롬으로 유튜브 재생 후 시청을 하다가 이어폰을 처음 꼽을 땐 정상적으로 유선 이어폰에서 소리가 발생합니다.

사용 중 이어폰을 빼고 다시 꼽으면 (10초 내외) 이어폰 볼륨으로 PC에서 소리가 나며 이어폰으로 나지 않습니다.

사파리나 애플 뮤직에선 해당 현상이 없으며, 스팀 무료 게임으로 테스트 중 명 몇몇 개의 게임이 동일 현상이 발생합니다.

블리자드 게임은 또 이어폰으로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구요.

해당 문제에 대해서 포멧 3회, 여러가지 정보 초기화 방법들을 진행했으나 나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2. 맥북 스피커 시동(?) 시 가스 세는 소리 및 튀는 전기 신호음

소리가 되지 않는 상태에선 스피커가 약간 잠자기 상태로 빠지는 것 같은데 해당 상태에서 소리가 재생되는 경우, 기계음이 발생합니다.

"탁, 툭" 같은 정도의 느낌이며 사파리로 동영상(유튜브, 넷플릭스)을 시청 중 다른 시간대로 변경 시에 동일하게 소리가 출력됩니다.

이어폰도 동일하게 소리가 나고요. 이 부분은 맥북의 전압이 쌔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소음이 발생하는 부분이라 모두 다 그렇다고 서비스 센터 담당자분이 말씀해주셨는데 납득이 잘 가지 않아서요. 전압이 쌔서 스피커 또는 이어폰에 전기음이 발생될 정도면 인체에 위험하지 않을까 싶은데 진짜 모든 맥북에 동일한 소리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2015년형과 imac은 오히려 해당 전기음이 없는데 이번에 산 맥북만 이렇네요..

그리고 맥북에서 스피커 소리가 날 때 베이스로 약하게 깔리는 "시...." 같은 가스 세는 소리 같은 게 납니다. 좋은 비유는 아닌 것 같지만 싼 스피커를 샀는데 뭔가 나와야 하는 소리 외의 사운드가 계속 약하게 깔려있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해당 두 가지 문제점으로 채팅 서비스 및 서비스 센터 방문과 전화 상담까지 받았으나 사파리와 애플 뮤직엔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크롬 버그인 것 같으니 구글 측에 문의를 해야 할 것 같다는 답변과 맥북의 전압이 쌔기 때문에 "스피커와 이어폰에서 나는 전 기음은 어쩔 수 없고 맥북이 다 그렇다"라고 하여 주위에 동일한 제품의 기기를 가지고 있는 분을 찾지 못하여 확인을 못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위와 같은 현상 또는 유선 이어폰과 맥북에서 동일한 느낌이 나는지 공유 부탁드립니다.


두서없이 긴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MacBook Pro, macOS Mojave (10.14.1)

게시일: 2019. 1. 1 오후 06:26

답글

답글이 없습니다.

2018년 맥북프로 스피커 및 이어폰 전기음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