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Finder에서만 한글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맥북 프로 13인치 2017년형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달 동안 시스템 언어를 영어/한글 전환을 두 번 정도 했었는데,

마지막으로 한글 전환을 한 이후에 Finder에서만 한글 입력이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Finder의 폴더 이름을 한글로 작성하고자 키보드를 한글로 전환하고 입력을 시도하면 마치 키보드 자체가 없는 것 처럼 실패합니다 (space, 숫자도 입력이 되지 않음 / 영어 입력은 가능). 재시동 후 다시 시도했으나 증상은 동일합니다.


혹시 같은 경험을 갖고 계신 분이 있는지, 또 어떤 방법으로 해결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MacBook Pro, macOS Mojave (10.14.1), 13-inch, 2017

게시일: 2019. 1. 8 오전 07:04

답글
댓글: 1

경구222 님에게 답변 2019. 1. 11 오후 05:55

안녕하세요, 경구222님.


시스템 환경설정 > 키보드 > 입력소스에 U.S와 한글 두벌식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키보드 > 단축키 > 입력소스, 이전 입력 소스 선택에 사용중인 단축키 설정이 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경우 안전한 시동이나 새로운 관리자 계정에서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Finder에서만 한글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