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우회 해킹 관련 질문입니다ㅜㅜ
안녕하세요. 이렇게 글을 남기는건 처음이네요.
다름이 아니라 아이폰 우회 해킹 관련하여 답답한 마음에 글 남깁니다.
제 폰은 아이폰 5s, ios 8.1.3 입니다.
어제 2015년 2월 10일 9시 50분경
데이트를 마치고 집에 들어와 '비트윈'이라는 앱을 통해 사진을 게시하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스마트폰 터치가 안되기 시작하여 답답한 마음에 이것저것 다 누르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갑자기 한꺼번에 이것저것 저절로 눌리는 화면을 보고 컴퓨터에 랙이 걸리는 때처럼 제가 방금 눌렀던 터치들이 이제야 먹혀서 한꺼번에 눌리는구나 라고 생각하고 가만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켜보니, 누군가가 제 폰을 어느 경로를 통해 들여다 보고 있었습니다. 비트윈의 사진첩과 채팅창으로 들어가 키보드판을 누르고 (제폰에 일본어판이 설정되어있습니다.) 갑자기 아무거나 막 치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쓰더니 갑자기 바탕화면으로 나가서 (저는 홈버튼을 누르지않았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여러가지 설정을 바꾸기 시작하는 겁니다.
너무 놀란나머지 아이폰 위에 전원버튼을 길게 눌렀습니다. 그러자 '밀어서 전원끄기'가 나왔지만 저의 터치가 먹히지않아 미는것조차 불가능했고, 그 해킹하는 쪽에서 계속 거부하였습니다.
너무 겁이나서 그냥 계속 전원버튼만 누르고 '밀어서전원끄기'화면을 유지하였습니다. 그러자 갑자기 그 해커가 사라졌습니다.
그렇게 10분안팎으로 이상한 일을 겪은 후 와이파이가 아니고 LTE를 쓰고 있던터라 KT상담원에 전화연결을 하였습니다.
늦은 시간으로 상담원연결은 이루워지지 않았고 전 그날 밤, 카메라 앞뒤에 스티커를 붙여놓고(왠지 어느곳에서 보고있을 것같아서)
백업후, 모든 앱의 비밀번호를 바꾸고 공장초기화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전원을 끄고 잤습니다.
다음날, 114로 KT상담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제가 있었던 일을 말하니
그런 사례는 처음이고 고객의 말만 듣고는 이쪽에서 처리해줄수 있는 일이 한계가 있다고는 스팸메세지나 각종 피싱에 조심하라는 말뿐이었습니다.
오히려 애플쪽으로 떠넘기더군요. 결국 저는 제대로된 답변은 듣지 못하고 그냥 없었던 일처럼 지내야 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아도 그런 사례가 호주에 한차례 있었고 나머지는 '탈옥폰'같은 저와 관련없는 기사들이 나와 답답합니다.
지금도 언제 어디서 들락날락 거릴지 모르는 해커들때문에 불안합니다.
핸드폰을 바꿔야할지 통신사와 전화번호를 바꾸어야하는건지 고민입니다.
그때 그 순간을 영상으로 담았으면 좋았을텐데.. 아쉽게도 너무 당황해서 바라보고만 있던 제 자신이 후회스럽습니다. 저와 같은 사례가 있는 사람이 있는지, 요즘 유행하는 신종 해킹인지..(중국쪽?) 알고싶습니다. ㅠㅠ
iPhone 5s, iOS 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