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아이패드 방전 후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유럽 여행 중 아이폰 케이블이 갑자기 찢어지는 일이 발생하여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충전을 하지 못한 채로 하루를 넘겼고, 다음날 정품이 아닌 케이블을 구매하였습니다. 아이폰은 완전 방전이 되기 전, 2% 가량 남았을 때부터 충전을 시작하여 꺼지지 않고 돌아온 지금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아이패드인데요.


우선, 그날 구매했던 케이블로 여행 중에 충전을 시도했을 때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케이블을 처음에 연결하면 잠깐 화면이 켜졌지만 30초 정도 후에 케이블을 연결하라는 화면이 다시 나타나며 그 케이블 인식을 못했습니다. 아주 오랫동안 케이블을 꼽아놓고 있어도 켜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케이블의 문제라고 생각했고 한국에 돌아와 정품 케이블을 구매하고 그 후에 다시 충전을 시도해보자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렇게 오늘이 되었는데요. 아이패드(6세대 입니다)가 방전된지 약 2달 정도 지났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방전된 채로 방치되어 있어서 더이상 정품 케이블도 인식이 불가능한 상태가 된 걸까요? 아무리 몇 시간을 충전을 해도 켜지지 않고,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함께 15초 이상 누르는 방법도 통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완전 방전되었다는 번개모양 표시가 나타납니다. 서비스센터를 가서 리퍼를 받아야할까요?


iPad (6th gen) WiFi

게시일: 2019. 9. 4 오후 11:19

답글
질문이 다음과 같이 표시됨: 베스트 답글

게시일: 2019. 9. 5 오전 09:53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557

비 정품 케이블을 이용하면 문제가 될 수 있고 어댑터랑 케이블 둘 다 정품으로 몇 시간동안 연결해도 동일 증상이라면 센터 방문해서 점검 받아보세요

비슷한 질문

댓글: 1

아이패드 방전 후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