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Apple ID 로그인 장애 진행 상황

제가 이전에 올린 Apple ID 로그인 시도시 이중인증 입력창이 뜨지않아 로그인이 불가능한 장애(이로인한 추가적 문제도 발생)에 대해 2019년 10월 24일 23:43 현재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제 경우에는 2019년 10월 19일 새벽 3시 경, 해당 문제가 발생하여 위에 적은 현 시각까지 문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국 쪽에서 미국에 해당 문제를 알린 상황이라고 하며, 미국 쪽에서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에게 협조요청을 보내왔다고 합니다. 개인 정보/사용기기 및 해당 계정 데이터 접근권을 요구하는 내용입니다. 혹시 협조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은 해당 문제로 상담사와 연결 후 말씀해보시기 바랍니다.(저는 거절했습니다)


비슷한 사항이 있는지 애플 미국 커뮤니티를 봤는데, 동일 증상의 사례가 몇 건 있었습니다. 커뮤니티 내부의 답변은 애플이 제시하는 기본적인 방법이었습니다. 그 방법으로도 해결되었다는 글을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iCloud.com의 상태가 정상으로 표시되는 상황으로는 소수 케이스인 걸로 보입니다.


곧 일주일이 되어가는데, 1개월로 늘어날까 걱정입니다.

iPhone X

게시일: 2019. 10. 24 오후 11:59

답글
질문이 다음과 같이 표시됨: 베스트 답글

게시일: 2019. 10. 25 오전 05:39

2019년 10월 25일 5:35분경부터 로그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댓글: 1

Apple ID 로그인 장애 진행 상황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