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방수기능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저는 아이폰8이 방수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고 구입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3ft에서 30분동안 침수되더라도 고장나지 않는다(IP67 기준치 합격)는 광고내용을 봤는데요. 만약 이러한 방수기능이 있다면 샤워 중 음악을 듣기 위해 샤워 중 화장실에 아이폰8을 두는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물에 비해 단위 면적당 물 입자 개수가 더 적고, 그 정도의 수분은 당연히 견딜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샤워할 때 화장실에 아이폰8을 들고 들어가는 것이 실제로도 위험하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물론 당연히 물발이 센 물에 노출됐을 때는 아이폰 손상이 우려되기 때문에 욕조 밖에다 두는 경우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아울러 물에 의해 아이폰이 손상됐을 때 유심칩을 설치하는 곳이 빨간 색으로 변한다는 얘기를 들었었는데요. 이 빨간 색이 나타나지 않았다면 아이폰의 내부 회로(circuit board) 뿐만 아니라 아이폰의 모든 제반 기능과 전기 연결선 등에 수분으로 인한 손상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뜻으로 알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또 아이폰 손상 뿐만 아니라 감전 관련해서도 방수 기능이 있기 때문에 샤워실 습기에 노출되는 것만으로는 감전 위험이 늘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해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성실한 답변 기대하겠습니다.
iPhone 8, iOS 12